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제품을 리뷰를 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충전기를 구입해서 리뷰할 때가 있는데 그때 바로 이 기기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죠.

바로 전류량 테스터기 입니다. 사실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그렇게까지 필요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만 과연 내 제품이 제대로 충전이 잘 되고 있는것인가? 라는 궁금증이 생길 때 한번쯤은 테스터해볼 수 있으니 괜찮지 않나 싶네요.

 

 

1. USB 충전속도 전류량 테스터기

이번에 광군절과 블랙프라이데이를 지나가면서 여러가지 제품을 구입을 했는데요.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할인을 참지 못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하나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고 살펴본 모습은 바로 이렇습니다. 여러가지 유형의 USB를 테스터할 수 있는데요. USB-A, USB-C를 테스터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이 2가지 정도면 충분하지 않나 싶은데요. 

친절하게도 이렇게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사실 무슨 말인지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림만 보면 대충 어떤 느낌으로 사용하면 되는지는 알겠는데 그 밑에는 영어인데다가 글씨가 작아서 도저히 볼 엄두가 나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사용해보면서 익혀가기로 하였습니다.

 

 

2. USB 충전속도 전류량 테스터기 사용기

사용하는 방법은 총 2가지였습니다. 기기에 직접 꽂아 사용하는 방법과, 충전기에 꽂아 사용하는 방법 2가지였는데요. 둘다 멀쩡하게 잘 사용이 되었습니다만 기기에 꽂을 때 C타입 기기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기에 직접 꽂아 테스트 하는데 보다 범용성이 높았습니다.

이렇게 기기에 직접 꽂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USB C 타입인 LG G8에서는 이렇게 꽂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같이 동봉되는 구성품 중 USB 5핀도 있어서 어떻게 사용을 해보려고 했는데 이거는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포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에 직접 꽂아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 방법이 보다 범용성이 높은데요. 

그 이유는 이렇게 USB-A 형식의 충전기에도 꽂아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역시 C타입 충전기에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도 이렇게 테스터 내용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이 가능한데요. 사실 저는 봐도 무슨 내용인지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인 방식으로 보이는게 선호가 되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이 디스플레이 표현방식을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류량이 얼마인지도 W로 환산되어 나오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온도 역시도 표현을 해주어 혹시라도 잘못된 충전기인지도 파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마무리

이러한 제품이 정말 취미를 위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를 보면서 한번쯤은 구입을 해보고 싶었거든요. 그 와중에도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니라서 그냥 참아왔는데 이번에 할인을 하길래 하나 질러보고 만족스럽게 사용을 합니다. 혹시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기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