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KT 통신사를 메인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KT는 꽤나 오랜기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만 1년전 쯤 아이폰11을 구입하면서 새롭게 약정을 맺어 사용 중입니다.

아무래도 전자기기를 좋아하다보니깐 기기를 변경하고 싶은 순간들이 몇번 있더라구요. 얼마전 유플러스 아이폰11 대란 건도 그렇고 말이죠. 그래서 과연 저의 아이폰 11의 약정 위약금은 얼마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KT 위약금 조회 방법(웹사이트, 모바일)

 

 

1. KT 위약금 조회방법(웹사이트)

 

KT 위약금 조회 방법은 3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 인데요. 일단 제일 간편한 방법인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위약금을 조회하는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웹사이트

첫번째는 KT 웹사이트를 통해 위약금을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웹사이트를 접속하시면 홈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거기서 위의 메뉴 중 마이페이지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거기서 보시면 가입/이용정보 중 가입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할인지원금

그럼 각종 가입정보가 나오고 거기서 바로 밑에 할인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일단은 별 다른 내용이 나오지는 않고 조회라는 부분만 나왔는데요. 여기서 조회를 눌러주시면

약정 위약금

약정기간과 위약금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저는 약 12만원 정도의 위약금을 발생합니다. 여기서 위약금의 형태가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에 따라 다르게 되는데요.  공시지원금의 경우는 초기에 지원금을 받는 금액에 따라 위약금의 금액이 결정이 되고 사용하면 할수록 금액이 점차 줄어드는 반면 

선택약정할인 반환금 내용

선택약정할인의 경우 할인이 받는 기간이 16개월까지는 점차 위약금이 높아져서 최고점을 찍었다가 그 이후 8개월 동안은 점차 줄어 약정이 만료되면 위약금이 없어지는 시스템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위약금이 발생되는 부분을 고려하여 해지 혹은 번호이동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2. KT 위약금 조회방법(모바일)

 

이번에는 모바일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KT 모바일 어플을 통해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KT 모바일 어플 홈화면

KT모바일 어플을 통해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이렇게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마이페이지라는 메뉴가 위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약정할인 내용

그럼 바로 가입정보가 나타나며 여기서 할인지원금과 분할상환 정보가 나타납니다. 약정기간과 예상위약금이 나타나는데요. 역시 12만원 정도가 나타나네요. 

저는 사용기간이 15개월 정도가 지나는 시점이라 위약금이 높아지는 정도나 낮아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몇개월이 지나면 점차 위약금이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기변은 약정 6개월을 남겨놓고 기기를 변경할 경우 잔여 위약금은 유예를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약 기기를 변경한다고 하면 그러한 과정을 통해 변경을 해도 괜찮겠네요.

 

3. 마무리

 

이제 몇개월만 지나면 아이폰 13도 나올 것이고 갤럭시폴드3도 나올 텐데요. 그 때쯤 되면 기기를 변경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고민을 좀 해봐야 할 듯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