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재테크를 관심가지게 되면서 여러가지로 소소하지만 용돈을 조금씩 버는 이벤트와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KB증권 프레스티지S 멤버십 달성과 관련된 이벤트였는데요.

 

KB증권 주식 쿠폰 이벤트 / 프레스티지S 멤버십

 

관련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노가다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하루만 열심히 하면 한달에 최소 4만원 에서 최대 8만원까지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국내주식 쿠폰 4만원, 채권, 펀드 쿠폰 각 1만원, ELS 쿠폰 2만원 입니다.

이 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펀드 1만원 쿠폰을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KB증권 쿠폰 사용방법

국내주식 쿠폰

첫번째로 국내주식 쿠폰은 매우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그냥 4만원 이상만 계좌에 있고, 4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KB증권 국내주식 쿠폰 사용방법 / 국내주식 4만원

 

관련 내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나는 1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것은 부담스럽고 돈이 며칠동안 묶이는게 싫다. 라고 하신다면 국내주식 쿠폰만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펀드 쿠폰

2번째는 펀드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펀드나 채권 조금씩은 다르지만 일단 100만원 이상이 계좌에 있어야하고 돈이 4~6일 사이는 묶일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펀드 메뉴

일단 펀드를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해야 하는 펀드는 저도 인터넷을 검색해서 알게된 펀드인데요.

가장 변동성이 낮은 펀드, 그리고 수수료미청구라고 되어 있는 펀드를 가입해야 합니다.

KB증권-펀드-종류-선택
펀드 선택

한화단기국공채증권투자신탁(채권)종류C-e 라고 합니다. 한번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수수료가 없다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한데요. 수수료가 발생하면 아무래도 1만원에서 수익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 부분이 중요하게 됩니다.

어차피 가입하고 그 다음날 바로 해지할 것이기 때문에 가격 변동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KB증권-펀드-매수-만원할인
매수

그럼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하기를 누르게 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임의식, 100만원을 투자를 입력하고 쿠폰 사용하기를 누르게 되면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부담금이 99만원으로 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가입하고 나면 1만원이 남게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KB증권-펀드-매수완료
매수 완료

그럼 이렇게 매수가 완료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로 매수가 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날 매수가 완료됩니다.

그래서 해지 신청하는 것도 매수한 당일날 하면 안되고 매수가 완료된 그 다음날 해주어야 합니다.

KB증권-펀드-마이펀드
마이펀드

그 다음날 바로 해지를 하기로 합니다.

연금,상품 메뉴에서 - 펀드 - MY 펀에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지났는데 100원 정도 수익이 발생을 했네요. 전액 해지를 눌러서 해지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펀드-해지
해지

그럼 해지 신청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저는 목요일에 해지 신청을 진행했는데요. 보니 해지 후 주말 빼고 영업일 3일 후에 출금이 가능하더라구요.

즉 목,,월 이렇게 3일이 걸린다는 뜻이었습니다.

이렇게 주말일 끼게 되면 5일 정도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점을 잘 참고하여서 가입, 해지를 일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채권 쿠폰

그 다음은 채권 쿠폰 사용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채권은 펀드 쿠폰 사용과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1만원 전부를 수익을 내기는 살짝 어려운 것 같더라구요.

특히 단기간에는 말이죠. 그래서 저도 실제로 수익을 산출해보니 약 7~8천원 정도가 수익이 나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셔서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KB증권 채권 쿠폰 사용방법

 

자세한 채권 쿠폰 사용과 관련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번거롭기는 하지만 이렇게 1만원 씩 수익을 내게 되면 조금이라도 더 투자비용에 활용할 수 있어서 좋지 않나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