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매년 초 애플에서는 신학기 프로모션이라는 것을 진행합니다. 아마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신학기 프로모션을 꽤나 기다리지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도 맥북에어 m1을 보면서 구입에 대한 욕구가 생겼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이번 2021년에도 1월7일부터 3월16일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2020년에는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비츠 헤드폰을 사은품으로 증정하였는데요. 이번 2021년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에서는 과연 어떠한 사은품을 증정할까요?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학기 프로모션, 교육할인

아마 애플 제품 중 맥북이나 아이패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시지 않을까 싶은데 애플에서는 대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등에서 맥이나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교육할인’이라는 프로모션을 상시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할인은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맥이나 아이패드를 일정금액 할인을 해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 교직원 분들이나 학부모님들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좀 더 저렴하게 맥과 아이패드를 구입할 수 있죠. 

거기에 매년 1월이 되면 애플에서는 신학기 시즌에 신학기 프로모션이라는 것을 진행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2020년에는 비츠 헤드폰을 증정하였는데요. 이번에는 비츠 헤드폰이 아닌 에어팟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비츠 헤드폰을 기다렸던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만 전체적인 반응과 개인적인 호감도로 보았을 때는 나쁘지 않은 사은품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사은품으로 에어팟을 받고 사용하는 것도 괜찮고 중고로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여러가지 측면에서 괜찮은 사은품일 것 같더라구요.

그런식으로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모델을 기본으로 제공을 해줍니다. 만약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면 무선충전 모델 5만원, 에어팟 프로 13만원 정도를 비용으로 지불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저 같으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모델을 중고로 판매하고 에어팟 프로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는게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선호도나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니 고민하시고 결정하시면 될 듯 한네요.

 

2. 맥북에어 M1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는 맥북에어 m1이 나오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아무래도 1세대 이다보니 2세대가 나오고 안정되면 구입해야지 라는 생각을 했다가 여러가지 리뷰를 보니 아주 가성비가 높은 노트북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다가 신학기 프로모션까지 괜찮게 나오면서 지금 열심히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공홈에서 맥북에어 m1 기본형 가격은 129만원입니다. 

거기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결합한다고 하면 24만9천원이 추가가 되죠. 저는 애플기기를 구입할 때 무조건 애플케어플러스를 추가로 구입을 하는데요. 나중에 중고로 판매할 때도 가격적으로 도움이 되고 사용할 때 그나마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꼭 구입하는 편입니다.

결국은 이렇게 약 15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현재 쿠팡이나 공식홈페이지 외에서는 오픈마켓 최저가를 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이 가격인데요. 

하지만 교육할인,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구입을 하게 되면 할인이 되게 됩니다. 맥북에어 m1 기본형은 116만원으로 13만원이 할인 되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케어 플러스를 20%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데요. 그래서 맥북에어 m1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은 19만9천원으로 5만원을 할인해줍니다.

거기다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모델을 사은품으로 증정을 해주는데요. 중고나라에서 8-10만원 정도에 판매를 한다고 생각하면 좀 더 할인이 될 수 있겠죠.

그 과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경우는 153만원 정도이고 교육할인에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에어팟을 판매한다고 하면 약 127만원 정도이니 26만원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 정도면 괜찮은 가성비 제품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3.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256GB

또한 맥 외에도 아이패드 역시 교육할인 대상입니다. 신학기 프로모션으로는 똑같이 에어팟을 증정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256GB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일반 가격은 115만9천원 입니다. 거기에 애플케어플러스는 14만9천원 이지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의 경우 휜다는 이슈와 애플케어플러스 수리비가 상당히 저렴하여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놓으면 굉장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되어 추천을 많이 하는데요.

교육할인으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를 구입하게 되는 경우 109만5천원으로 6만원 정도가 할인이 됩니다. 맥북에 비교하면 높은 할인률은 아닌데요. 

하지만 애플케어플러스가 3만원 정도 할인이 되고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에어팟 2세대를 증정하니 중고로 판매를 할 경우 역시 8-10만원 정도 할인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경우 130만원,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구입하는 경우(에어팟 판매 시) 113만원, 일반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123만원 정도이니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구입하는게 아주 괜찮은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4. 추가적으로 교육용 프로 앱 번들

거기에 만약 영상편집이나 음악 작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좋은 소트프웨어 번들인데요.

교육용 프로 앱 번들 구성은 이렇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파이널 컷프로와 로직프로일텐데요.

이러한 5가지 프로그램 묶음을 24만9천원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따로 구입을 한다고 하면 파이널컷 프로 가격만 해도 36만원이라 번들보다 더 비싼데요. 그렇기 때문에 교육할인, 신학기 프로모션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영상편집과 같은 작업을 하시다면 무조건 이 선택을 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5. 마무리

이렇게 2021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에 대해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이번 맥북에어 m1은 너무나도  구입할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맥북에어 2019가 있기 때문에 굳이 구입해야 되나 싶기는 하지만 중고로 현재 가지고 있는 맥북에어를 판매하고 맥북에어 m1을 구매해도 그렇게 손해는 아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더 고민이 되네요.

아직 3월16일까지 기간이 있기 때문에 좀 더 고민을 하다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