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은 이제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조금이라도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어떻게 보면 단순히 생활용품이 아니라 취미의 영역 중 하나로 여겨지기 때문이기도 할 듯 합니다. 

저 역시도 전자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싸게 구입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특정한 시기나 이벤트가 아니면 사실 정도는 없습니다. 정말 싸게 구입을 하기 위해서는 매번 정보 검색을 해야되는 상황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개념과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1.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통신사)

2. 자급제와 알뜰폰 통신사를 통한 싸게 구입하기

3. 중고폰?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1.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통신사)

 

일단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 중 제일 보편적인 방법은 통신사를 통해 구입하는 것 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편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공시지원금'이라고 하는데요. 

공시지원금 안내

공시지원금이라고 한다면 통신사 측에서 얼마간의 약정을 하는 조건으로 하여 휴대폰에 대한 일정비용을 할인을 해주는 시스템을 이야기 합니다. 즉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약정으로 하여 일정기간을 해당 통신사에서 사용을 해야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2년 약정을 하게 되죠. 그리고 그 약정기간 중 해지를 하거나 통신사를 이동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 위약금은 공시지원금을 얼마나 받았는지, 사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선택약정할인 안내

선택약정이라는 할인제도도 있습니다. 이는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요금에 대한 25% 비율을 할인 받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어느 대리점에서는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꼭 혜택처럼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는데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는 유저라면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선택약정도 1년 혹은 2년 약정을 통해 사용할 수가 있는데 역시 약정제도인만큼 해지, 번호이동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알고사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제도 중 어느 것을 선택하던 싸게 휴대폰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판매점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대리점이나 판매점을 찾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인데요. 보통은 인터넷 커뮤니티, 뽐뿌, 알고사, 빠삭 등을 통해서 찾게 됩니다.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단체채팅방,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 쉽지는 않은데요. 아무래도 신고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정보를 제공받기는 어렵고 일정한 활동기간을 가지고 있거나 하여 신뢰가 쌓이면 정보를 제공해주는 시스템입니다.

 

 

2.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자급제와 알뜰폰 통신사)

 

제가 요즘에 와서 제일 선호하는 방식이고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주는 방법입니다. 사실 통신사에서 보조금을 받고 구입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급제를 구입하는 방법은 그러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고 제일 좋은 것은 약정을 당사자가 조절을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자급제를 구입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쿠팡이나 11번가 오픈마켓에서 손쉽게 구입을 할 수 있으며 이마트, 하이마트, 디지털프라자 등 여러 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최저가

자급제의 경우 오픈마켓에서 구입알 할 경우 보통은 5%~10% 정도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카드할인을 하면 좀 더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지마켓의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특정한 이벤트를 통하면 보다 싸게 구입을 할 수 있죠.

자급제 역시도 정보가 중요합니다. 얼마전에는 쿠팡에서 아이폰11을 40% 정도 할인으로 판매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간혹 이러한 할인이벤트를 진행을 하기 때문에 정보를 잘 검색하셔서 구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거기에 자급제를 할부로 구입할 경우 무이자할부를 잘 고려하며 할부이자도 아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괜찮은 방법이죠.

갤럭시노트20 대란 : 뽐뿌

요즘에는 갤럭시 핸드폰이 인기인데요. 일명 대란이라고 하죠. 얼마전에는 갤럭시s21 울트라가 노트북과 함께 패키지로 판매가 되었고, 요즘은 갤럭시s21과 갤럭시노트20이 버즈라이브와 함께 패지키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2달 뒤에 삼성포인트 혹은 현금으로 환급을 해준다고 하니 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는 주변 디지털프라자에 문의를 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자급제를 구입한 다음에 알뜰폰 통신사의 무약정 요금제를 같이 사용하면 월 요금을 굉장히 줄일 수가 있습니다. 보통 무약정 요즘제 중 데이터 무제한이 3만원 정도 한다고 볼 때 일반적인 메이저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 비용에 절반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거기에 약정이 없으니 다른 이벤트를 할 때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가족결합으로 할인율이 높은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겠지만요.

 

3. 마무리

 

이렇게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통신사와 자급제 등 여러가지 요소 중에서 고려를 하여 구입을 하시면 되는 것이거든요. 제가 생각 하는 장.단점은 이렇습니다.

 

1. 통신사

- 접근성이 좋다. 오프라인 대리점과 판매점이 많아 언제든이 방문할 수가 있다.

- 공시지원금이 높을 경우 0원폰도 가능하다

- 약정이 걸리게 된다. 공시지원금을 높게 하여 구입했을 경우 위약금도 높아진다.

- 기본적으로는 요금제 비용이 비싸다


2. 자급제+ 알뜰폰

-기본적인 할인율(5-10%)로 구입이 가능하고 무이자할부도 가능하다

-알뜰폰 요금제로 월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약정이라 이벤트 중 옮기는게 가능하다

-0원폰과 같은 파격적인 할인은 얻기가 힘들다. 기본적인 비용은 지출을 해야 한

-다결합과 같은 상품이 없어 할인율은 적다. 

 

정도입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