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20207월 쯤 헬로모바일에서 0원폰을 구입한적이 있습니다. 이에 관련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기도 하였는데요. 그 당시에는 구입한 핸드폰이 LG G8 이었습니다.

헬로모바일 LG G8 ThinQ 0원폰 가입기

 

헬로모바일 LG G8 ThinQ 0원폰 가입기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기존에 아이폰11과 갤럭시a3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11은 메인, 갤럭시a30은 삼성페이와 안드로이드 용도의 서브폰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요. 처음에

aorflsdl0417.tistory.com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위의 링크를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도 헬로모바일에서 0원폰 행사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리퍼폰이 아닌 새폰을 0원으로 구매할 수 있었고 G8 같은 경우에는 괜찮았기 때문에 선택한 결정이었는데요. LG에서 핸드폰 사업을 접으면서 저도 처분하고 갤럭시로 기변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잘 사용했었죠.

그리고 드디어 2년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서브폰 용도로 사용을 해왔습니다만 적은 데이터양과 문자, 전화는 꽤나 사용하는데 제한이 되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헬로모바일 유심요금제 중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방법 / 셀프개통 진행방법 알아보기

-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방법

 

 

헬로모바일에서는 유심요금제라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유심요금제-이벤트
헬로모바일

유심요금제는 무약정 요금제를 의미하는데요. 무약정 요금제는 언제든지 통신사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과 저렴한 가격으로 알뜰폰 통신사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보통 유심 요금제를 사용하죠. 거기에 여러가지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면 정말 괜찮은 요금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유심요금제-7GB
유심요금제 7GB

그 중에서도 제가 사용을 하려고 하는 요금제는 데이터 요금제 7GB 입니다. 17,500원으로 가격이 아주 비싸지 않았고 제휴카드를 사용한다면 500원으로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헬로모바일 할인카드 종류 및 발급 후기 안내

 

헬로모바일 할인카드 종류 및 발급 후기

저는 꾸준하게 헬로모바일을 서브폰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요금에 대한 압박을 느끼고 있는 중인데요.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던 중에 헬로모바일에 좋은 할인카드가 있다는 것을

macschoit.tistory.com

헬로모바일 제휴카드에 대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삼성카드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17,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니 헬로모바일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을 하네요.

헬로모바일-유심결제-선택
유심선택

그렇게 개통을 하려고 선택을 하면 이제 여기서 2가지 갈림길이 나타납니다. 유심을 편의점이나 쿠팡에서 구입을 해서 개통을 신청하는 셀프개통, 유심을 택배로 받는 번개배송입니다. 저는 일단 밤에 신청을 했기 때문에 유심을 택배로 신청하는 번개배송을 진행했는데요.

유심-일련번호-입력방법
유심 일련번호

만약 유심을 먼저 구입을 하였다면 유심에 적혀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셀프개통을 할 수가 있구요. 저처럼 번개배송을 신청하려고 한다면 그냥 온라인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셀프개통 / 번개배송 방법 알아보기

 

 

셀프개통이나 번개배송의 방법은 비슷합니다. 개통의 방법은 결국 똑같고 먼저 구입하냐, 아니면 택배로 유심을 받는 방법을 할 것이냐 정도일텐데요.

셀프개통-및-개통방법-안내
본인인증

개통은 신분증 인증, 공동인증서 및 네이버 인증 등의 추가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개인정보, 결제방법 등 일반적인 개통의 내용을 쭉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번호이동으로 신청하신 분들은 결제를 하시는 카드나 계좌이체 번호를 준비하신다면 좀 더 편하게 작성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온라인-개통신청-완료
개통완료

그렇게 신청을 모두 하시면 이제 개통신청은 끝이 납니다. 여기서 유심을 이미 구입하셨다면 개통이 되실거고 저처럼 배송을 신청하신 분들은 이제 유심이 오길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번개배송을 신청했는데요. 과연 주말에도 빠르게 올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주중에 오지 않을까 싶기는 하네요.

2. 마무리

이렇게 헬로모바일 유심요금제 가입과 셀프개통, 번개배송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유심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