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헬로모바일이라는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에 대해 알여보려고 합니다. 헬로모바일은 현재로는 LG U+에서 인수되어 LG 헬로비전의 하나의 모바일 사업분야로 진행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만큼 현재로서는 LG U+ 계열의 요금제에 집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더라구요.

저는 갤럭시s10을 서브폰으로 사용하면서 알뜰폰 통신사로 헬로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별하게 헬로모바일을 선택했던 것은 아니고 그 당시 LG G8을 공시지원 할인으로 0원으로 판매하여 그때부터 지금까지 9개월 정도 사용을 해오고 있는 듯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헬로모바일 요금제에 대한 소개와 추천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 비교 및 추천

 

 

1. 헬로모바일 요금제

 

헬로모바일은 특이하게도 SKT, KT, LG U+ 통신사 3사의 망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가지 망을 빌려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알뜰폰 통신 회사에서 선택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데 헬로모바일은 3가지 통신사의 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죠.

헬로모바일 SKT 요금제

하지만 현재 보시는 것과 같이 SKT는 거의 요금제가 없다시피 합니다. 사실 그렇기 때문에 SKT를 선택하는 것은 그리 좋지는 않을 듯 한데요. 만약 SKT 계열 통신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SK 7 모바일과 같은 SKT 계열 알뜰폰 통신사를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헬로모바일 KT 요금제

KT 같은 경우는 요금제가 꽤나 잘 되어 있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100GB 요금제는 39,780원이며 33,000원 짜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알뜰폰 통신사의 유심 요금제는 무약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수는 없지만 꽤나 깔끔하게 사용을 하고 벗어날 수가 있죠.

헬로모바일 LG U+ 요금제

U+ 요금제는 확실히 헬로모바일이 LG U+에 인수되면서 굉장히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제가 헬로모바일에 가입을 할 때만 해도 인수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LG U+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여러모로 부족했는데 그것은 점차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는 확실히 CU나 이마트24와 같은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여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통신사 대리점을 찾아가 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간편하고 편리한 편입니다. 요금 자체는 KT와 크게 다르지 않는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보통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에는 33,000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 있네요. 만약 음성을 무제한으로 하지 않는다면 25,300원 요금제 역시도 있습니다. 만약 제가 선택을 한다고 한다면 저는 그냥 마음 편하게 33,0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헬로모바일 LG U+ 네이버페이, 구글플레이 요금제

U+ 요금제에는 보다 특징적인 요금제가 더 있는데요. 구글플레이와 네이버페이 요금제 입니다. 이 요금제의 경우에는 매월 5,000 포인트를 준다고 하니 만약 결제를 자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각각 요금제는 일반적인 동일한 유심 요금제에 비해 가격이 좀 더 비싸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2. 헬로모바일 결합상품

 

제가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것 중 하나는 바로 할인프로그램, 결합상품입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결합상품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에는 그것이 있어서 좋았는데요. 얼마전 KT 인터넷과 TV 약정이 만료가 되던 시점에서 저는 헬로모바일, LG헬로비전으로 인터넷과 TV를 변경할까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족결합으로 묶여있는 부분 때문에 결국은 KT에 남게 되었는데요. 

헬로모바일 결합

이 부분은 헬로모바일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자세히 다루겠습니다만 어쨌든 만약 인터넷과 TV를 사용하거나 변경을 해야 한다고 하면 이러한 부분도 고려해서 진행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헬로비전 인터넷과 TV를 사용하면 LTE 요금제의 경우 기본료에 10%를 할인을 해준다고 하네요. 사실 헬로비전을 사용하면 SKT, KT, LG U+와 모두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중에 헬로비전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싶습니다

 

3. 헬로모바일 카드할인

 

현재 저는 헬로모바일을 이용하면서 제휴카드, 카드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통신사 제휴카드 할인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입장입니다. 할인률이 꽤나 높기 때문인데요. 보통 30만원에 12,000-17,000원 사이로 할인을 해주니 꽤나 높은 할인율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헬모모바일의 제휴카드는 많지는 않습니다. 총 3종인데요. 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30만원만 사용해도 17,000원 할인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걸로 꽤 쏠쏠하게 할인을 받으면서 서브폰, 서브회선을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굳이 현대카드가 아니더라도 주로 사용하는 카드사가 3개 중에 있으시면 이용을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카드할인과 같은 부분은 선택의 영역이기 때문에 개인의 선호에 따라 선택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 대리점에서 카드할인이 꼭 대리점에서 주는 혜택이라는 것처럼 이야기할 때는 언제나, 인터넷을 통해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는 부분도 고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마무리

 

이렇게 헬로모바일에 대한 소개와 요금제, 제휴카드 할인까지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헬로모바일을 이용하면서 그렇게 불편한 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고객센터에 대한 이야기도 알뜰폰을 이야기할 때마다 나오는 부분인 것 같은데 실제로 저는 헬로모바일 보험을 가입/해지하거나 부가서비스를 가입, 해지하는 경우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었는데 메이저 3사 통신사와 연결하는 부분과 크게 다른 점을 못 느끼겠더라구요. 오히려 메이저 3사는 사람이 많이 통화를 시도해서 그런지 대기시간이 더 길었던 느낌도 있습니다. 만약 헬로모바일 알뜰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가입을 하여 이용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