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구입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일반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입을 하면 좋지만 아무래도 비싼 물건이라 택배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이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거기다 선물을 할 것이었기 때문에 당장 필요한 부분도 있었는데요. 그래서 항상 보면서 이용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던 하이마트 스마트픽을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하이마트 스마트픽은 구입은 온라인 하이마트에서 구입하고 수령은 오프라인 하이마트 매장에서 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하이마트 스마트픽을 이용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하이마트 스마트픽으로 구입하기

제가 구입한 물건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갤럭시워치 액티브2 였습니다. 여러번 택배를 시켜서 전자기기를 구입하였지만 항상 걱정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렇게 스마트픽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구입할 때 일반배송이 아닌 스마트픽으로 배송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역을 검색하여 재고가 있는 하이마트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인근 하이마트나 혹은 이동하는 중간에 있는 하이마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저는 김포공항에 있는 하이마트를 선택하였는데요. 물건을 수령할 하이마트를 선택하셨으면 물건을 수령할 날짜와 시간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당일 3~4시간 정도 후부터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픽업예정일이 3~4시간 뒤에 선택하도록 되어있었지 재고만 있었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픽업을 할 수 있었는데요.

선택을 전부하신 다음에 결제를 해주시면 이렇게 스마트픽 상품이 접수 되었다고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아직 준비가 전부 끝이 난 것은 아니고 매장에서 준비가 끝났을 때 교환권을 다시 보내주는데요. 그 이후부터 픽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일정시간이 흐르면 이렇게 픽업이 준비되었다고 하며 교환권이 오게 됩니다. 이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물론 매장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저는 약 1시간정도? 걸린듯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하이마트에서 3-4시간 이후에 픽업이 가능하다고 해서 꼭 그 시간이 이후에만 가야하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저는 19시 이후로 픽업시간을 잡아놨지만 실제로 가서 픽업을 한 시간은 4시30분-5시 사이였습니다.

 

 

2. 하이마트 스마트픽 이용후기

저는 스마트픽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굉장히 편리하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고가의 전자기기의 경우 보통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는 이유가 할인과 쿠폰을 통한 저렴함인데요.

실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가격은 29만9천원입니다. 만약 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을 한다면 30만원 정도를 내고 구입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구입을 하게 될 경우 할인을 받아 24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이벤트에 해당되는 카드가 있었다면 이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했을 겁니다.

다만 주의해야 되는 점이 하나 있었는데요. 인터넷 상으로는 재고가 있다고 하더라도 꼭 오프라인 매장에 연락을 해봐야 하는데요.

저는 실제로 먼저는 검단하이마트에서 결제를 한 뒤에 스마트픽으로 픽업을 하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근데 시간이 1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연락이 없어 전화를 해보니 그때 검단하이마트가 공사 중이라서 문을 닫았다고 하더라구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동이 생각하는 것처럼 유기적으로 이어있지 않아 생기는 문제였는데요. 전산상으로는 재고가 남아 스마트픽으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현재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아 수령이 불가능한 구조가 되어버렸던 것인데요. 그래서 결국은 취소를 하고 급하게 김포공항 하이마트로 재구입을 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주의하시고 만약 스마트픽으로 구입을 하실 것이면 꼭 오프라인 매장에 물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마무리

물론 하이마트 온라인몰은 인터넷 최저가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택배를 기다려야하는 시간, 분실, 도난, 파손 등에 대한 위험, 그리고 실제로 분실,도난,파손이 발생했을 때 해결해야하는 문제 등을 생각한다면 고가의 전자기기를 오프라인보다는 저렴하게, 온라인보다는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하이마트 스마트픽은 그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저는 고가의 전자기기를 택배로 배송 도난 당하여 경찰에 신고 중이기 때무에 더더욱 뼈로 느끼는 상황이거든요 ㅜㅜ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