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페이스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블로그 용도로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여러 정보를 확인하기도 하고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근데 한가지 마음에 안드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입니다. 광고를 보여주는 것은 상관이 없는데 이 광고가 과장광고라는 점입니다. 저는 몇번 속았는데요. 지금은 잘 나오지는 않는 것 같은데 예전에 머리를 쓰는 재미있는 퍼즐게임 같은 것처럼 나와서 받아서 게임을 해봤더니 전혀 다른 게임이라 당황을 한 적이 있었죠. 이러한 부분에서 공감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1. 페이스북 광고 차단, 제거 방법

이러한 광고가 나타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가 나타났을 때 신고나 숨기기를 진행해주는 것 입니다.

이렇게 광고가 나타났을 때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개를 누르신 다음에 광고 숨기기, 광고 신고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본인과 관련없는, 과장 광고라고 판단되는 광고를 없애줄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하나하나 설정을 해주실 수도 있지만 일괄적인 광고 설정도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홈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작대기 세개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설정화면으로 넘어갈수가 있습니다. 설정과 공개범위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러한 내용의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광고 기본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기본설정 검토를 눌러주시면 광고에 대한 기본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적인 광고에 대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맞춤형 광고를 설정할 것이냐 카테고리나 타겟 기반광고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맞춤형 광고를 설정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활동 데이터 연동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되면 본인이 활동하면서 나타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광고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실 이런식으로 광고가 나타나기 마련인데요. 나의 개인정보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가 나타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비활성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그리고 이번 방법은 이미 광고를 너무 많이 봤는데 하나하나 체크해서 숨기거나 삭제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한번에 하는 방법입니다. 광고 기본 설정에서 광고주를 선택해주시면 이렇게 최근에 봤던 광고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는 숨기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또한 광고주제를 적게 보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마무리

사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페이스북 광고가 완전히 삭제가 되지는 않더라구요. 완전히 깔끔한 페이스북 앱화면을 보고 싶은데 그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의 기본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서 그나마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은 불쾌한 광고나 과장광고라고 판단되는 부분을 삭제 혹은 숨기기를 통해 보기 싫은 광고는 보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