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러스 요금제에 대해 얼마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티플러스 esim을 가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직장을 다니면 다닐수록 뭔가 개인전화번호로 어쩔 수 없이 회사일을 하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투폰까지도 생각을 해봤고 실제로도 서브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서브폰을 매일같이 들고다니는 것도 아니고 그 정도로 개인전화번호를 많이 알려주는 것은 아니라 사실상 잘 사용하게 되지는 않았는데요.
그러다 esim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플러스 esim 요금제 가입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티플러스 esim?

esim이라고 하는 것은 실물유심을 넣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심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꽤 잘 사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만 우리나라에서는 현재로는 티플러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죠.


esim을 사용하게 되면 물리유심 1개와 esim 1개로 총 2가지 핸드폰 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우리나라에서도 물리 듀얼유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면 물리유심 2개로도 듀얼넘버 구성이 가능하지만 현재 정발폰으로는 가능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어쨌든 이렇게 2개의 핸드폰번호를 가지게 되면 하나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핸드폰번호, 하나는 개인번호로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니 투폰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티플러스 esim 배너

티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바로 esim 메인배너로 나타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불 및 선불 요금제

티플러스 esim은 총 2가지 요금제로 나뉘어서 사용을 할 수 있게되는데요. 후불 요금제와 선불요금제 입니다. 후불 요금제는 말 그대로 전달 요금을 다음달에 계산하는 방식, 선불요금제는 요금을 내고 30일 동안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2. 티플러스 esim 가입기


저는 후불 요금제로 가입을 하려고 하는데요.

esim 가입

가입하기를 눌러 바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에는 esim 다운로드 요금이 2,750원이 부과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만약 삭제후 재다운로드를 해도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esim 표준

일단 저는 esim 표준요금제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어차피 메인유심으로 데이터무제한을 사용하고 있으니 굳이 데이터는 필요가 없습니다. 딱 전화를 받고 거는 용도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음성 100분이 조금은 모자를 수 있겠습니다만 일단 사용을 해보고 추후 변경하기로 생각을 하였습니다.

가입신청 순서

그리고 약관동의-신청서 작성(+본인인증)-신청완료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신청서 작성에서 신용카드 인증과 신분증 확인 등의 본인인증 절차가 있으니 미리 준비를 해주시구요. 여러가지 신청서를 작성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면 신청이 완료가 되게 됩니다.

esim 지연

일단 현재로는 esim 신청자가 많아서 바로 개통은 어려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esim에 대한 관심이 많이 있는 듯 합니다.

신청내역 조회

잘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확인은 회원이 아니라 비회원이어도 충분히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른쪽 위에 프로필 화면을 누르면 신청내역 조회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신 다음에 비밀번호 혹은 본인정보 입력 등을 통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완료

신청은 되었으나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이네요. 만약 개통절차가 진행이 되게 되면 핸드폰 번호 혹은 메일로 관련 내용이 온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3. 마무리

이렇게 티플러스 esim 가입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현재로는 아이폰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혹시라도 아이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esim에 대해 관심이 있다고 하면 한번 가입을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