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국내주식은 토스증권을 주거래 증권으로 삼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진행되는 공모주 청약을 제외하고는 이 토스증권으로 주로 거래하죠. 이유는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은행도 오픈뱅킹으로 해서 토스로 관리를 하고 있기도 하고 UI나 사용자 측면에서 토스가 굉장히 잘되어 있다라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외주식도 토스가 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시점에서 마침 토스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바로는 아니고 현재는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시점인데요.

 

 

1. 토스증권 해외주식 혜택

이번에 실시간 주가를 보다보니깐 토스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고 하며 이에 대한 사전신청을 하라고 하더군요. 안 그래도 평소에 해외주식에 관심이 있었고 현재도 미니스탁으로 조금씩 재미를 보고 있는 시점이라 일단 신청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토스증권-해외주식-사전예약-혜택-이미지
혜택

그렇다면 토스증권의 해외주식 혜택이 과연 무엇일까요? 일단 4가지 정도라고 보여지는데요. 첫번째는 수수료 무료입니다. 일단 신청만 해도 3개월은 무료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알려주면 3개월 무료혜택을 더해 총 6개월 동안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는데요. 이게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자주 거래를 그리고 큰 금액을 하는 경우에는 꽤나 매력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달러 대신 원화로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것은 좋은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굳이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환전수수료 우대가 75%이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인 부분인 듯 싶은데요. 오히려 달러와 원화 2가지 경우를 모두 열어두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이벤트-안내-화면
이벤트 안내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3개월 무료 이벤트는 사전신청자 모두에게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그리도 추가 3개월은 친구를 초대해야하니 만약 토스증권에 관심이 있는 친구가 있다면 참여해달라고 링크를 보내는 것도 좋겠네요. 이벤트 기간은 11월1일부터 22일까지이니 이 기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토스증권 해외주식 사전신청하기

그럼 바로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사실 별로 어려운 것은 없고 토스증권에서 하라는대로 하기만 하면 됩니다. 

수수료-무료해택-화면
수수료 무료혜택

그렇게 신청을 마무리 하고 나면 해외주식 수수료 3개월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기본조건이고 이제 친구를 초대하면 6개월로 늘어납니다. 

자주묻는-질문-화면
자주 묻는 질문

그리고 그와 관련된 자주 하는 질문 사항입니다. 해외주식 오픈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차례대로 알림을 준다고 하는데요. 저는 약 12,000번째였으니까 그래도 빨리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수료 3개월 무료는 오픈 때부입니다. 토스증권 해외주식 오픈이 아닌 본인이 해외주식을 사용할 수 있을 시기 부터이니 이것은 참고하시면 될 듯 싶네요

 

3. 마무리

이렇게 토스증권 해외주식 사전신청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한번에 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환전 수수료로 인해 과연 사용을 하겠는가? 하면 고민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사실 요즘 주거래은행은 80%인 경우가 많아서 75%는 사실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일단 나와봐야 더 정확히 알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토스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