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키움증권 처음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주린이로서 첫 계좌를 개설하면서 이벤트에 참여를 한 것인데요. 현재 키움증권에서 첫 계좌를 개설하면 40달러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에 경험도 해볼겸, 주식 구입하는 것도 한번 해볼겸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저에게 40달러의 예수금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걸 토대로 생애 처음으로 해외주식을 구입해보려고 하는데요.
1. 영웅문s 글로벌 다운로드 및 모바일 이용신청
일단 해외주식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영웅문s 글로벌이라는 어플이 필요합니다. 이 어플을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아마 이미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에 참여를 하셨다면 어플 다운로드와 회원가입은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후기(40달러 지급!)
주린이로서 여러가지 주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일단 증권계좌를 하나씩 보면서 이벤트를 찾고 있는 시점입니다. 일전에 신규이벤트로 몇개의 증권계좌는 개설했는데 생각
aorflsdl0417.tistory.com
거기에 아직 안하셨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첫 계좌 개설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그렇게 계좌개설 및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모바일 이용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했을 때는 어플에 접속을 하니 제일 먼저 나타나는게 모바일 이용신청이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홈화면으로 접속이 되게 되는데요. 여기서 관심종목, 주문, 시세 등의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 다른 내용들은 메뉴를 보시면 충분히 아실 듯 하고 저는 이제 바로 주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해외주식 구입후기
현재 저의 예수금 상태입니다. 40달러가 있는데요. 여기서 추가적으로 돈을 넣어서 주식을 매수 할 수 있겠지만 주린이로서 일단 이벤트로 받은 40달러 안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고 그냥 호기심에 하는 첫 거래인데 무리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무엇을 살까 하다가 고른 것이 바로 쿠팡입니다. 미국주식에 쿠팡이 있네요? 한국에는 없는 것 같은데 미국에는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미국에 상장 했다는 얘기를 듣기는 했는데 실제로 검색해보니 신기하네요.
어쨌든 쿠팡 주가가 딱 40달러 약간 밑에 있었고 그나마 제가 해외주식 중에 익숙한 이름 중 하나이며 익숙한 이름의 회사들은 40달러로 구입할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라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사실 특별한 의미를 가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호기심에 제일 익숙한 이름을 고른 것이지요.
구입을 하려고 보니 예약만 되어있더라구요. 보니깐 미국 주식시장은 아직 열리지 않은 상태더라구요. 미국주식 시장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11시30분부터 새벽 6시까지 였습니다. 서머타임일 경우에는 오후 10시30분부터 새벽5시까지이빈다.제가 시도한 시간이 저녁 6시쯤 되었으니 당연히 매수가 안된 상태였던 거죠
시간이 지나 오후 11시, 서머타임이 적용 중이니 드디어 미국시장이 열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해외주식을 첫거래하게 되었네요. 장이 열리자마자 확인을 해보니 살짝 주가가 오른 상태였습니다. 자주 거래를 하신분들이라면 좀 더 시간을 보고 매수를 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40달러 안 가격이라 저는 바로 매수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매수를 하자마자 바로 떨어지는 가격! 정말 주식의 세계는 놀라운 것 같습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영웅문s 글로벌, 키움증권을 통한 해외주식 첫 거래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후로 쿠팡 주식은 떨어진 상태네요. 과연 올라갈런지 아니면 떨어질런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배워서 주식의 전문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