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조립컴퓨터, 데스크탑을 구매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최근에 데스크탑을 하나 구입하려고 하였습니다.

맥미니를 살까, 아니면 윈도우 데스크탑을 살까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그래도 한번 게임용 데스크탑을 구입해서 제대로 게임을 즐기고 싶어서 윈도우 데스트탑을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컴퓨존 아이웍스X 조립컴퓨터 구입 후기

업체 선택

사실 너무 오랜만에 데스크탑을 구매하는거라 이제는 사양을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하는지도 잊었늗네요.

용어도 너무 복잡해졌고 아주 기본적인 것만 아는 저로서는 직접 조립을 한다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어떻게 구매를 해야 하나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조립 유튜브도 워낙 많고 업체도 많아서 그 중에 선택을 해야 하나 싶었는데요.

 

조립데스크탑 구매 컴퓨존 사이트 바로가기

컴퓨존-메인화면
메인화면

그래도 이리저리 알아보니 컴퓨존이 그 중에서 제일 낫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만약 조립 컴퓨터에 이미 고수라고 한다면 컴퓨존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드래곤볼 모으는 것처럼 부품을 하나씩 모아서 조립하는게 제일 좋을텐데요.

저는 그럴 자신도 없고 시간도 없어서 그냥 컴퓨존에서 완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업체에서는 대기업이라서 제일 믿음직하고 평도 좋더라구요. 그리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양선택

그렇게 업체를 선택했다면 이번에는 사양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예산도 한정적이고 어차피 저는 용도가 정해진 상황입니다.

게임용 데스크탑인데 너무 비싸지 않은 적당한 사양의 데스크탑을 구매해야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게임을 할 것인가에 대한 종류가 정해져야했습니다.

제가 지금 하려고 하는 게임용도는 레데리2, 사이버펑크, 파판7 리메이크 등 고사양이기는 하지만 나온지 시간이 좀 지난 게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조립컴퓨터 완제품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컴퓨존-아이웍스-브랜드
아이웍스

조림컴퓨터 완제품 중 아이웍스 라는 브랜드입니다.

컴퓨존 조립컴퓨터 브랜드인데요. 컴퓨존에서도 직접 견적을 내서 구매를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저는 그냥 컴퓨존 브랜드를 빋고 완제품으로 받기로 하였습니다.

컴퓨존-아이웍스X-특가컴퓨터
특가컴퓨터

그 중에서도 아이웍스X라는 특가 컴퓨터로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유는 저렴해서 입니다. 제가 조립용 컴퓨터 가겨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확실히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가격으로 선택하기로 한 것인데요.

그 중에서도 929천원에 판매를 하는, 동일 구성 일반조립PC 대비 16% 할인이 된다고 하는 제품을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컴퓨존-아이웍스X-특가컴퓨터-사양
사양

사양은 이렇습니다. 이렇게 봐도 사실 구성이 좋은것인지 나쁜것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일단 CPU와 그래픽카드 정도는 게임하는데 문제 없다라는 것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램은 마이크론으로 16*2 구성으로 32기가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SSD는 마이크론인데요. 2가지 모두 가성비 제품으로 괜찮다는 평가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구매하기

그렇게 컴퓨터 선택이 모두 완료된 다음에 이제는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컴퓨존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배송방법이었습니다.

오늘도착, 퀵서비스 등 바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배송방법이 있기 때문인데요.

컴퓨존-아이웍스X-특가컴퓨터-가격-퀵서비스
퀵이

그래서 저는 퀵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비용이 추가되기는 하지만 안전하게 그리고 분실위험 없이 제가 직접 받을 수 있는 형태의 배송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곧바로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비용이 나오더라도 사용할만하죠.

이용후기

그렇게 당일날 결제, 당일 퀵서비스를 배송받게 되었습니다.

퀵서비스는 오토바이가 아닌 자동차로 배송을 해주셨더라구요.

아무래도 워낙 크다보니 오토바이 배송은 불가능할 것 같기는 합니다.

 

그렇게 받아보았습니다. 그 이후에 세팅을 말끔하게 끝내고 실행해서 게임을 즐겨보았는데요.

파이널판타지 7 리메이크 정도는 아주 부드럽게 원활하게 잘 돌아가네요.

 

정말 10년 정도만에 구입한 데스크탑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 오랜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게임을 잘 즐겨야겠습니다.

저처럼 데스크탑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컴퓨존을 이용해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개인거래를 한다거나 조립을 직접해야 한다면 불안한 것도 사실이기 때문인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