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페이를 적극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편의점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카카오페이 바코드 결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 카드를 가져가지 않았을 때 꽤나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카카오 측에서는 포인트를 주는데요. 7월에는 이벤트가 없어진 듯 합니다만 6월달만 해도 점심시간에 편의점에서 결제를 하면 꽤 포인트를 많이 줬는데요. 그렇게 알음알음 모으다보니 포인트가 꽤 모이게 되었습니다.

 

 

1.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햐면 알 리워드가 도착을 하게 됩니다. 그럼 일정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을 하게 되는데요. 결제금액 자체가 작기 때문에 포인트가 많이 쌓이지는 않습니다만 6월달만 해도 꽤 쏠쏠하게 쌓였죠.

그렇게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약 2천점 정도가 모이게 되었습니다. 그냥 별 생각 없이 모이는 걸 구경하고 있다가 갑작스레 어떻게 하면 이 포인트를 사용할 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쨌든 뭔가 혜택을 주는 것은 같은데 실질적으로는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은 모르겠더라구요.

카카오페이 사용처

이렇게 저렇게 알아보다보니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처는 위와 같았습니다. 일단 오프라인 결제로는 사용을 할 수 없는 듯 합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를 보면 포인트 결제라는 항목은 나타나지를 않더라구요. 그래도 꽤나 사용할 구석이 많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여러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잘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포인트 사용 불가

만약 사용할 수 없는 온라인 사용처라면 이렇게 카카오페이 포인트에 사용할 수 없는 사용처라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이러면 포인트로는 결제가 불가능 하죠

카카오페이 결제

저는 yes24애서 이북을 구입하면서 사용을 하려고 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카카오페이 결제란이 있네요 일반 오픈마켓에는 카카오페이 결제탭 자체가 없는 곳도 있어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게 한계가 있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다른 온라인 결제가 잘 되어있으니깐 결제자체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포인트를 하나로 모으고 싶은 마음으로는 조금 아쉽더라구요

포인트 결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면 이렇게 나타납니다 포인트로 결제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모두 사용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사용금액이 작성되게 됩니다 결제 비용자체가 많지 않아 포인트 안에서 결제가 가능하겠네요 다행입니다

결제완료

결제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포인트로 전부 결제되었고 실질적인 결제금액은 없다고 나타나네요 이렇게 사용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2. 마무리

 

이렇게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카카오페이 사용처가 확장되기를 바라는데요 오프라인도 늘어나서 카드 없이도 결제 가능한 매장이 많아지면 좋겠네요 아이폰만 들고다녀도 충분하게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