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을 하면서 여러 번호를 핸드폰에 저장을 하게 되는데요. 이제 업무용 연락처이기 때문에 굳이 카카오톡에는 안 나왔으면 좋겠는데 자동으로 친구관리가 되다보니 나오게 되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업무용으로 받게 되는 연락처는 저장을 잘 안하게 되는 버릇이 생겼는데요.

수동으로 친구관리를 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만 그렇게 하기에는 사실 번거로운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검색을 하던 중에 연락처에 저장을 해도 카카오톡에 뜨지 않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1.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저장하는 방법

 

사실 방법 자체는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연락처를 저장할 때 앞에 #을 붙여주시면 되는데요.

#이름

이렇게 연락처를 저장할 때 이름 앞에 #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이름 앞에 #을 붙이고 저장을 하시면 카카오톡에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하더라도 추가가 되지 않더라구요. 

사라지지 않음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미 저장한 카카오톡 친구는 연락처를 #으로 변경을 한다고 하더라도 카카오톡 친구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른 방법으로 삭제를 해야되는데요.

 

2.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

친구 숨기기

일단 카카오톡 친구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는 기존에 있던 친구는 숨김처리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숨김친구 관리

숨김처리를 해주셨으면 친구관리에 들어가서 삭제할 친구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검색을 해주셔도 되구요.

삭제

여기서 관리를 눌러주시면 삭제라는 항목이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를 차단을 하게 되면 삭제를 할 수 없으니 숨김을 먼저 해주신 다음에 삭제를 하는 방법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삭제 재확인

그럼 이렇게 삭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친구를 삭제하면 내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어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되지 않지만 메시지는 받을 수는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삭제를 하면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해도 다시 친구가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수동 친구추가

만약 다시 추가를 하고 싶으시다고 하면  친구 항목에서 오른쪽 위에 친구 추가 항목을 통해 수동으로 추가를 해주셔야만 친구가 되게 됩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관리를 하다보면 수동으로 관리를 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새로운 방법을 하나 배워가는 것 같아서 이제는 카카오톡이 좀 더 깔끔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