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능 중 하나에서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듀얼메신저라는 기능입니다. 바로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어플을 하나의 기기에서 2개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인데요.

이를 통해 업무용 카카오톡과 개인용 카카오톡으로 나눌 수도 있게 되는거죠. 물론 제대로 이용을 하려면 번호 하나가 더 필요하게 되지만 공개용으로 보일 때는 카카오계정이 있으면 되니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죠.

 

 

1.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설정

 

방법은 설정에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루트는 이러한데요. 갤럭시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설정-유용한 기능-듀얼메신저입니다.

듀얼메신저

그럼 위와 같이 사용 가능한 앱이라고 나옵니다. 보이는 어플은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이네요. 바로 카카오톡을 활성화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듀얼 앱을 활성화 시키면서 별도로 연락처를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진정하게 업무용 메신저로서 카카오톡을 활용할 수가 있겠네요. 이러한 것을 보면 만약 듀얼유심으로 활용가능한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라면 활용성이 더 높아지겠네요. 

카카오톡 활성화

그 이후 잠시 기다리시면 이렇게 활성화가 되게 됩니다. 이러면 준비는 끝인데요. 뭐 다시 다운로드 받거나 하는 과정은 따로 없습니다. 이러고 홈화면으로 돌아가면 카카오톡이 새롭게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2.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사용기

서브 카카오톡

설치된 카카오톡을 살펴보니 오른쪽 아래에 문양 같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 모양이 듀얼메신저라는 내용인데요. 메인 카카오톡이 아닌 듀얼 메신저로서 카카오톡이라는 의미입니다. 한번 실행을 해서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전화번호

기존 카카오톡을 처음 실행시켰던 것처럼 똑같은 과정을 겪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문구로 듀얼메신저로서의 카카오톡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의 인증한 번호와 다른 번호로 인증을 해달라고 하네요.

홈화면

저 같은 경우는 메인폰인 아이폰에서 듀얼유심으로 티플러스 esim으로 번호를 하나 만들어두었기 때문에 그 번호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게 아이폰에서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듀얼메신저가 되지는 않거든요. 결국 서브폰에 업무용 연락처를 넣게 되었네요. 뭔가 의도랑 맞지 않는 듯한 느낌이드네요. 

사용후기

뭐가 어찌되었든 간에 사용은 잘 되었습니다. 심지어 갤럭시 핸드폰 안에서 메인 카카오톡과 서브 카카오톡 간의 대화도 잘 됩니다! 뭐 굳이 필요하지는 않겠습니다만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메인 카톡과 서브 카톡 간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수가 있네요.

 

3. 마무리

 

이렇게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