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서브폰을 기변하려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서브폰은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중고폰을 구입하여 바꾸려고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현 시점에서 2년전 모델인 갤럭시s20을 구입해서 사용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보험을 하나 가입을 하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중고폰 보험이 여러가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중고폰 보험 비교(캐롯손해보험, 삼성카드 다이렉트 보험, 카카오페이 보험, KT중고안심)

 

중고폰 보험 비교(캐롯손해보험, 삼성카드 다이렉트 보험, 카카오페이 보험, KT중고안심)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갤럭시s10을 중고로 구입하였습니다. 저는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게 되면 꼭 핸드폰보험을 하나 들어놓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쓰면서 이 혜택을 정말 많이 봤

aorflsdl0417.tistory.com

중고폰 보험에 관련되서는 예전에 작성해놓은 글이 있으니 한번 참고를 해보시기 바라구요. 이 중에서 봤을 때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중고폰 보험이 마이뱅크, 캐롯 정도 인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새롭게 알게된 마이뱅크 보험과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폰 보험 비교기 2022년(마이뱅크, 캐롯 폰케어, 중고핸드폰 보험)

-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이란 무엇이죠?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의 경우에는 제가 2021년 갤럭시s10을 사용하면서 가입한 보험입니다. 당시에는 조건을 비교해보았을 때 가장 괜찮다고 판단하여 선택하였던 것인데요. 이번에는 과연 어떨까요?

캐롯-폰케어-액정안심보험-가입대상
가입대상

일단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가입 조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조건은 2020년 이후 출시된 아이폰, 삼성폰, LG폰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그렇기 때문에 2019년에 출시된 갤럭시s10은 이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에 가입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이게도 이번에 구입한 갤럭시s20은 해당사항이 있어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캐롯-폰케어-액정안심보험-플랜-안내
플랜안내

플랜은 2가지로 나뉘었습니다. 첫번째는 플랜 A로 1년에 32,000원의 비용이 발생을 하였으며 두번째는 플랜 B로 42,000원의 비용이 발생되었습니다.

플랜 A,B 모두 액정에만 해당되는 보험으로 자기부담금이 최소 3만원, 손해핵의 30%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플랜 A의 경우에는 1회 15만원, 총 2회를 보상해주고 있으며 플랜 B의 경우 1회 30만원, 총 2회 를 보상해주게 됩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20의 액정수리비용은 258,000원이기 때문에 플랜B로 가입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본인부담금은 77,400원이 되겠네요.

- 마이뱅크 휴대폰 보험을 알아봅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마이뱅크 휴대폰 보험입니다. 특징적으로는 액정 뿐만 아니라 파손에 보장을 해준다는 것이며 이는 뒷판이나 카메라 부분도 보험보장에 해당된다라는 것입니다.

마이뱅크-휴대폰보험-가입대상
가입대상

가입가능한 기종은 출시 5년 이내의 삼성, LG, 아이폰으로 2022년 기준으로 2017년 이후 출시된 핸드폰은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실제로 갤럭시s10으로 가입을 해보려고 하니 가입 가능 기종이라고 나오더라구요.

마이뱅크-플랜별-가격비교
플랜안내

비용은 2가지로 나뉩니다. 알뜰플랜과 든든플랜인데 알뜰플랜은 월 3,760원, 든든플랜은 4,750원이며 저는 든든플랜을 선택하여 가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마이뱅크-든든플랜-가격안내
든든플랜 가격

든든 플랜의 경우 일시불로 할 경우 57,000원, 월별로 납입할 경우 4,750원의 비용이 발생되며 저는 57,000원의 비용을 일시불로 납부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이뱅크-휴대폰보험-보장안내
보장안내

마이뱅크 휴대폰 보험 보장금액은 총 80만원이고 1회 최대 40만원, 연 2회 보장이 됩니다. 그리고 자기부담금은 5만원이 발생되며 이는 정액형입니다.

그리고 만약 완전파손, 즉 리퍼에 해당되는 수리서비스는 자기부담금이 10만원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1회 보장비용 40만원을 넘어서게 되니 리퍼를 하게 되면 비용이 그래도 꽤 나오겠네요.

- 2가지 핸드폰 보험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과 마이뱅크 휴대폰보험 보장 내용을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롯-폰케어-마이뱅크-휴대폰보험-비교
비교

일단 보험비는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쪽이 더 낮습니다. 하지만 이를 제외하면 마이뱅크 보험이 상당히 괜찮은데요. 일단 1회 보상한도가 높고 보장범위가 파손 전체여서 액정 뿐만 아니라 뒷판이나 카메라 유리 등을 교체하는데도 충분히 적용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액정만 수리한다고 하더라도 마이뱅크 쪽에 더 전체적인 부담금은 적습니다. 물론 이는 갤럭시s20 기준입니다. 만약 액정수리비가 더 적은 보급형 핸드폰이나 갤럭시s20 fe와 같은 준플래그십의 경우에는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이 훨씬 더 저렴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30%, 최소 3만원이기 때문에 5만원 밑으로도 자기부담금이 내려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핸드폰이 어떠한 기종인지 확인하시고 액정, 그리고 다른 파손에 대한 수리비가 얼마인지 확인 후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갤럭시s20이기 때문에 마이뱅크 휴대폰보험을 가입하려고 합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추가적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뱅크 휴대폰보험 가입기(중고폰 보험)

 

마이뱅크 휴대폰보험 가입기(중고폰 보험)

요즘은 핸드폰을 구입하면 꼭 하나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인데요. 제조사에서도 요즘에는 보험상품처럼 나오는 것이 있어서 선택지가 굉장히 많아졌죠. 애플에서는 애플

aorflsdl041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