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면서 여러 증권사에서 계좌 개설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동안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지 않았는데요.

오랜만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해보려고 하니까 '반송계좌'? 라고 공모주 청약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이 반송계좌라는게 처음 가입할 때 작성했던 이메일이나 주소가 잘못되어 거래내역 같은 서류가 전송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입니다.

다행이게도 반송계좌는 해지, 해제가 매우 쉬워서 바로 해지하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반송계좌, 해지, 해제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 반송계좌 해지, 해제방법, 공모주 청약

유안타증권

저는 이번에 공모주 청약을 유안타증권을 통해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유안타증권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다른 증권사도 비슷한 과정으로 해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송계좌-해지-메뉴
메뉴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저는 외부에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려고 했기 때문에 홈페이지 이용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어플로 진행을 하려고 하는데요.

방법은 어플 메인메뉴에서 반송계좌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보통 증권사 어플에서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송계좌-사유-해제
사유와 해제

그렇게 반송계좌를 조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거래내역을 전송하려고 하는데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어 반송계좌로 등록이 되었네요.

여기서 해지신청을 눌러서 반송계좌 해지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확인해보니 이메일주소가 완전 잘못되어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메일 정보수신에 동의 안함을 선택했는데 굳이 반송계좌가 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 항목이네요

이렇게 반송계좌 해지 후에는 개인정보 변경 항목으로 들어가서 잘못 기재된 내역을 수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주식거래를 하다 급한 순간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르니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 좋겠죠

반송계좌-해제-청약신청-완료
청약신청 완료

그렇게 반송계좌를 해지하고나서 무사히 공모주 청약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반송계좌라고 하는게 어플로 손쉽게 해지할 수 있어 마감시간 전에 청약 신청을 완료할 수 있었네요.

 

반송계좌라는 이름을 듣고 놀라 혹시 계좌에 무슨 일이 생겼나? 라고 생각했지만 확인해보니 큰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다라는 내용이 반송계좌로 불린 것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잘 체크하셔서 좋은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