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주도에서 제주도의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통해 재난지원금,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한동안 이러한 전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재난지원금이 없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20228월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재난지원금 신청과 함께 제주도에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제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 신청방법

- 제주 재난지원금 /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대상

 

 

이번 제주 재난지원금은 기존에 발생하였던 지원금의 형태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익숙해진 저희로서는 쉽게 알 수가 있는데요.

제주-재난긴급생활지원금-지원내용
신청내용

일단 2022715일 기준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이어야 합니다. 즉 제주도민에게만 지원금을 준다고 하는 의미이니 여행을 가셨거나 한달살이 등 잠깐 살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그리고 도민 모두에게 주기는 하지만 성인은 개별 신청, 미성년자 같은 경우에는 세대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미성년자 본인이 세대주인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신청가능합니다.

지원금액은 10만원으로 탐나는전으로 지급이 되게 됩니다. 다만 체크카드로는 신청이 불가하고 선불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사용기한은 20221231일까지 입니다.

- 제주 재난지원금 /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총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각각의 방법마다 조금씩 기간이 다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재난지원금-신청방법
신청방법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온라인 신청입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오니 해당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기간은 81일부터 9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이 있으실 수 있는데요. 그러한 분들은 읍면동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88일 월요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마감시간은 930일로 동일합니다.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분들도 있으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직접 방문을 하여 신청을 도와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찾아가는 신청이라고 하는데요. 816일 화요일부터 930일까지 가능하니 만약 거동이 불편한 분들 같은 경우에는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특수하게 찾아가는 신청을 제외하고 온라인 및 방문신청은 첫 1주는 5부제를 시행합니다. 월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1,6, 화요일 2,7, 수요일은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입니다.

 

제주 재난지원금 신청 링크

 

재난지원금 신청 서비스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탐나는전 고객센터 (1600-3971)

tdis.konacard.co.kr

- 제주 탐나는전 카드 신청방법

 

 

만약 제주 탐나는전이 없다고 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지역화폐로 이러한 지원금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하나는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제주 탐나는전 카드 신청방법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 카드 신청방법 및 현장 발급방법 안내

우리 지역에는 여러가지 지역화폐들이 있습니다. 제주도 역시도 그러한 지역화폐를 가지고 있는데요 '탐나는전'이라고 하는 지역화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의 경제

macschoit.tistory.com

관련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제주 탐나는전 가맹점 및 사용처 바로 알아보기

 

탐나는전 카드 사용처 및 가맹점 찾기 방법 안내(제주 탐나는전 홈페이지)

이번에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제주도민은 아니지만 나중에 제주도에 여행을 가서 사용할 것을 기대하며 발급을 진행하였는데요.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 카드 신청방법 및 현장 발

macschoit.tistory.com

또한 제주 탐나는전 사용과 관련된 내용도 이야기를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