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이음카드는 여러가지로 유용한 지역화폐 중 하나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지금 굉장히 잘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10%의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잘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시에서 이러한 인천 이음카드에 대한 공적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인천시에서도 이 인천이음이 굉장히 활발하게 이용이 되고 있다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겠죠.

이러한 인천 이음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이음카드 신청방법과 발급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1. 인천 이음카드 신청방법

- 인천이음 어플

 

먼저 인천 이음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어플이 필요합니다. 다른 지역화폐의 경우도 모두 그러한데요. 인천이음카드는 인천이음 이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천이음을 통해서 통합적으로 인천 지역화폐에 대한 내용을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카드 신청이나 발급 외에도 배달e음, 온라인쇼핑몰, 교통 등등 여러가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천이음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셨다면 카드를 신청 및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 인천 이음카드 신청과 발급

인천-이음카드-종류
인천 이음카드 종류

인천 이음카드는 여러가지 종류의 카드로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인천이음을 시작으로 서로이음, 연수이음, 미추홀이음, 부평이음, 계양이음입니다. 지역으로 나뉘어져있기는 하지만 실질적인 혜택은 동일하니 굳이 지역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거기에 어떤 이음카드를 발급받아도 인천 전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굳이 각 지역마다 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됩니다. 일단 지역별로 카드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러한 디자인을 보고 선택을 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인천-이음카드-선택-발급비
인천 이음카드 선택

인천 이음카드를 발급받을 때는 첫번째는 무료입니다. 다만 이미 발급을 한번 이상 받은 저 같은 사람은 재발급 시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4,000원의 재발급 비용이 발생을 하며 위의 메탈카드 같이 특별한 카드는 그만큼 제작비용이 들어 비용이 비싸지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 이음카드 등록 및 충전방법

그렇게 카드를 신청하셨으면 카드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빠르면 3일 안으로 배송이 되기도 합니다. 그전까지는 모바일 결제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으나 제일 편한 것은 실물카드로 직접 결제를 하는 것이겠죠.

인천-이음카드-등록
인천-이음카드-등록

이제 카드를 발급받으셨으면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을 하는 방법은 내 지갑을 통해서 카드 등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카드를 촬영하는 방법과 직접 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인천-이음카드-충전
인천 이음카드 충전

카드를 등록했다면 이제는 충전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천 이음카드의 경우에는 이러한 사용방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선불카드처럼 잔액을 미리 충전을 해놓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기본 한도는 50만원, 계좌연결을 하면서 한도를 증액하였으면 2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충전을 하였으면 이제 사용이 가능한데요. 2021년 현재 시점에서는 50만원 한도로는 10%의 캐시백을 진행하고 있으며 50만원 초과에서 100만원까지는 1%의 캐시백을 진행하고 있으니 잘 계산하시어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인천 이음카드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 전지역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느 곳에서나 카드 결제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사용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직영 프랜차이즈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어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인천이음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정보를 링크를 걸어드리오니 참고하시어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이음(e음)카드 신청 및 발급방법, 혜택, 잔액조회, 사용처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