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카드를 많이 사용을 하시나요? 저는 지역화폐 카드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이제는 사용하는 것도 굉장히 편해졌고 사용처도 많아진 편이라서 지역 내에서는 사용할 때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천 이음카드는 굉장히 사용하기 편한 지역화폐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인천 지역에서 거주하시거나 일을 하시는 분들은 한번 신청해서 발급받아 사용을 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이음카드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인천 이음카드 신청방법 및 발급방법 알아보기

- 인천 이음카드 신청 알아보기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 이음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 가입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하는 과정을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만약 처음 가입을 하신다고 한다면 처음에 카드를 신청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그러면 첫 카드 신청에 있어서는 구입비 없이 무료로 구입을 하실 수가 있으시게 되는데요.

인천-이음카드-종류-및-신청하기
신청

신청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를 하자면 인천 이음카드는 총 인천이음, 서로이음, 연수이음, 미추홀이음, 부평이음, 계양이음 중에서 선택하여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서로이음, 서구 지역 이음카드를 신청한다고 해서 다른 지역에서 사용을 못하는 것은 아니구요. 어차피 인천 전 지역에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원하는 이음카드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이미 신청을 했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을 하는데요. 배송비 포함해서 4,000원이고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이음카드는 5,000원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만약 처음 신청을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특별한 신청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이음카드-수령-주소-입력-및-결제
배송 및 결제

신청을 하시게 되면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요. 수령 받을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특별하게 인천 지역이 아니라도 받으실 수 있으니 주중에 받을 수 있는 곳을 입력해주시면 될 듯 하겠습니다. 그리고 처음 신청하는 경우에는 결제를 하시지 않아도 가능하구요. 만약 처처럼 재발급 혹은 추가 신청을 하시는 경우에는 이음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 인천 이음카드 등록과 충전

 

 

인천 이음카드를 신청하셨으면 이제 수령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1주일 안으로는 배송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직접 배송을 해주기도 하고 일반 우편으로도 배송이 오기도 하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이음카드-등록하기
등록

수령을 하셨으면 이제는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요. 등록은 '내지갑'에서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은 2가지로 바코드 촬영을 하시거나 아니면 직접 입력하는 방법으로 등록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인천이음카드-잔액-충전하기
충전

등록까지 마치셨다면 이제는 충전을 진행해야 합니다. 처음 충전을 하시게 되면 계좌등록을 마치셔야 할텐데요. 계좌등록을 하시면 최대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시고 사용하는 일정 금액까지는 10%으로 캐시백이 되는 구조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2. 마무리

이렇게 인천이음카드 신청 및 발급과 등록, 충전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추가적으로 참고할만한 내용이오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이음(e음)카드 신청 및 발급방법, 혜택, 잔액조회, 사용처

 

인천이음(e음)카드 신청 및 발급방법, 혜택, 잔액조회, 사용처

이번에 다루려고 하는 내용은 인천이음카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인천이음카드는 여러모로 유용한 지역화폐 중 하나입니다. 인천광역시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지역화페로서 다른 지역화폐와 비

aorflsdl041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