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윈도우 컴퓨터에서 어느 순간부터 광고 웹사이트가 계속 열리게 되었습니다. 특별하게 설치한게 없는게 갑자기 이렇게 되니깐 당황스럽더라구요.

그 탓인지 컴퓨터는 점점 느려지기만 하고 말이죠. 그래서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를 하나하나 찾아가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보니 이렇게 광고웹사이트가 뜰 때 특정한 프로그램 이름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보통 시작프로그램에 상주하면서 컴퓨터가 부팅이 됨과 동시에 실행이 되어 계속 괴롭히게 되는데요. 그래서 시작프로그램 쪽을 살펴보았습니다.

 

 

1.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정리방법 

일단 윈도우10의 작업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단축키로는 Control+Shift+ESC 입니다. 그럼 작업관리자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위의 탭에서 시작프로그램에 눌러줍니다.

검색을 해보니 곰플레이어를 설치할 때 딸려오는 광고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곰플레이어를 설치하면서 체크를 제대로 확인을 못하고 설치를 하였나보네요. 그럼 이 프로그램을 정리하려고 하는데요.

다시 한번 작업관리자에서 자세히를 눌러줍니다.

그럼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는 이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 그 폴더로 들어가줍니다.

이제 해당 프로그램의 파일 위치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제 삭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를 진행합니다.

모든 웹브라우저를 닫으라고 하네요. 닫도록 하겠습니다.

삭제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2. 마무리

사실 이렇게 해서 완벽하게 광고프로그램을 잡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일단 하나의 광고프로그램을 잡았다는 것인데요.

계속 웹사이트는 이상한 광고를 내보내고 악성코드가 있나 바이러스가 있나 싶어 백신프로그램을 돌려도 전혀 반응이 없어 포맷을 해야 하나 싶었는데 다행이 일단 하나를 삭제를 해두었네요.

다음부터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하나하나 잘 살펴보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추후에도 다른 프로그램이 있나 찾아보아야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