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넷플릭스와 함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는 유명한 사이트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왓챠플레이입니다. 저는 평소에는 넷플릭스를 애용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만 왓챠플레이에도 꽤나 괜찮은 서비스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특히 넷플릭스에 없는 동영상들이 있어 한번 볼만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다 처음 가입을 하게 되면 2주간의 무료체험을 하게 해주니 만약 보고 마음에 들면 연장하고 아니면 그냥 해지하면 되겠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은 왓챠플레이 2주 무료체험와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왓챠플레이 2주 무료 체험

왓챠플레이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는 않아요. 그냥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왓챠플레이를 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뜨는 화면이 바로 이것입니다 2주 무료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친절하게 언제 첫번째 결제가 진행이 되는지가 나옵니다. 아무래도 첫 가입을 하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보이고 그 이후부터는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과 그 내용이 나오는데요. 베이직 이용권과 프리미엄 이용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아무래도 태블릿이나 TV, PC 등에게 원활하고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이용권이 좋을 것 같기는 하네요. UHD 화질이 확실히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핸드폰에서만 이용을 하려고 한다면 FHD도 나쁜 선택이라 볼 수는 없을 듯 하네요. 구독하기를 누르면

회원가입에 대한 절차가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카카오로 로그인을 하여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회원가입을 마무리하셨으면 이제 결제를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지금 당장 돈이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만 2주 뒤에 해당 결제일이 되면 이 금액이 결제가 될 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주 무료이용만 하기 위해서는 바로. 해지를 해야 할텐데요. 

결제까지 마무리 되었다면 이제 왓챠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각 영화에 대한 별점을 진행해주시면 그 취향에 맞는 영화를 자동적으로 추천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오랜기간 왓챠플레이를 이용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제 취향을 파악해서 숨겨져있던 명작들을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러한 부분을 보면 오래 이용을 해도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2.왓챠플레이 해지방법

만약 2주간만 이용을 하시겠다면, 오랜기간 이용을 하셨더라도 더 이상 볼 영화가 없어 해지를 하겠다면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왓챠플레이 홈화면에서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마이페이지 탭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프로필과 지금까지 보던 영상에 대한 내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여기서 결제 설정애 대한 상태를 변경할 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iOS 구독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그 방법을 추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앱스토어로 접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앱스토어 홈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프로필 화면을 눌러주세요. 

그럼 구입항목과 그 밑에 구독이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현재 구독 중인 앱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시면 왓챠플레이에 대한 구독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0.12.05에 갱신 예정이라도 되어 있네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구독에 대한 내용을 변경할 수도 있구요. 정말 여러가지 이용권의 형태가 있네요. 판매가 중단된 이용권도 있구요. 맨 밑에 보시면 무료체험 취소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시면 

취소 확인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구독이 취소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왓챠플레이 2주 무료체험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