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자주 사용 하시나요? 저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 몇 번 시도를 해 봤지만 사실 쉽지가 않았습니다. 아마 몇몇 기관이나 기업들 분들 중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필수적으로 사용을 해야 되는 그런 직종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온누리 상품권을 받거나 아니면 일종의 복지포인트를 온누리 상품권을 받는 경우도 있죠. 그런만큼 온누리 상품권 사용 해야되기 때문에 여러므로 가맹점 알아봐야 되는데요.

모든 곳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그런 부분은 정보를 찾아 봐야 됩니다. 그래서 제가 온누리 상품권에 대해서 알아 보고 사용처를 찾아 봤던 그 경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하는데요.

당부드리는 말씀 한가지는 인터넷이나 홈페이지로 온누리상품권상에 대해서 확인했다 하더라도 한번 더 매장에 연락을 해서 최종적으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된다고 하지만 정작 매장에서 취급을 안 할 수도 있으니까요.

 

 

1.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일단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와 가맹점을 알기 위해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됩니다 홈페이지는 온누리마켓라고 하는 홈페이지구요. 여기에서 보시면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홈페이지-화면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는 지도로 어디서 사용을 할 수 있는지가 나와있습니다. 일단 가맹시장을 먼저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온누리상품권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매장에서 전부 사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주고 도움이 되고자 하기 때문에 사용처가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주로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처가 형성이 되어 있네요. 그런만큼 서울에서 사용하는 것은 어느 정도 확실이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서울은 시장이 잘 형성 되어 있으니까요.

온누리마켓-가맹점-찾기화면
모바일상푸권-가맹점-찾기

물론 시장만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온누리 상품권도 어느 정도 팔 다리 활성화 되고 있어서 일반 마트나 큰 마트에서도 어느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를 지정 하신 다음에 그 해당 위치에서 어떤 매장들이 사용할 수 있는지 그 업종과 그 가맹점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거기서 사용하고자 하는 곳은 선택 후 연락을 해 보신 다음에 현재도 취급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찾기-화면
가맹점-찾기

물론 찾기가 마냥 싶진 않고 가맹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매장명을 검색해서 사용하기에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업종을 찾아서 그 중에 하나를 골라야 되는 형태로 찾아야 되는데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는 노력이 필요한 듯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편의점

온누리상품권을 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열심히 찾아봤지만 편의점이라고 하는 내용은 사실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편의점-사용처-화면
편의점-사용처-화면

전통시장을 위주로 가맹점이 형성되어 있다보니 전통시장 안에 편의점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찾아봤지마 사실 잘 나오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편의점에서 사용하는 계획은 어느정도 접는게 낫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고 시장에서 비슷한 품목을 취급하는 매장을 찾아 사용하는게 더 나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마무리

이렇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과 가맹점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래 링크로 온누리마켓 홈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남겨드리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