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이 되는데요. 저는 얼마전 광군절 행사를 진행을 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품을 몇개 구입을 하였습니다.

결제까지 다 완료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카카오톡으로 이상한 문자가 오더라구요? 요즘에 스미싱이 많으니 그러한 내용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1. 에이씨티 앤 코아물류

에이씨티 앤 코아물류라고 하면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이 회사는 아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자주 하시면 송장에서 꽤나 많이 보실 수 있는 회사인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국으로 배송을 할 때 이 업체를 통해서 배송물류를 진행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여간 갑자기 이러한 문자가 오게 되었는데요. 무슨일인가 싶었습니다. 처음에 스미싱인가도 싶었구요.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에이씨티앤코아물류는 알리의 한국 내 배송업체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그냥 막 스미싱은 아닐 것이라는 것이죠.

거기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현황을 보니 한국 내 송장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입력이 되어 문자가 왔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보면 에이씨티앤코아물류라는 회사에서 보낸게 맞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내용의 문자가 오는 이유는 통관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잘못 입력했거나 아니면 업체에서 잘못 입력하여 통관을 못하는 경우 다시 정보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는 업체에서 제 개인통관고유부호나 통관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잘 못 입력한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같이 한 타회사의 다른 물건들은 정상적으로 통관이 되었거든요.

 

 

2. 통관정보 수정하기

카카오톡으로 수정요청이 온 내용에서 ‘통관을 위한 정보입력’을 누르게 되면 통관을 위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고유번호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통관에 대한 정보입력인만큼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마 이러한 내용의 문자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어떻게 발급받고 조회하는 지 전부 아실텐데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방법(아이폰, 노트북)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옵니다.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1년 중에서 가장 기다리는 날일텐데요. 2020 블랙프라이데이는 어떨까 모르겠지만 이때

aorflsdl0417.tistory.com

혹시 그래도 궁금한 분이 있으시다면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받는 분 정보에 대해 다시금 입력하게 해줍니다. 이 내용을 전부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시면

접수가 되었다고 하면서 통관을 위한 정보 입력은 마무리가 되게 됩니다. 

이러한 통관 정보는 문자를 받은 뒤 3일 이내에 입력을 해달라고 하니 만약 받게 되시면 확실히 본인이 구입한 제품이 맞는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보낸 내용이 맞는지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신 다음에 빠르게 입력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3. 후기

얼마 시간이 지난 뒤에 우체국에서 배송을 한다는 문자가 왔는데요. 아무래도 정상적으로 정보가 입력이 잘 전달된 듯 싶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배송 성공이라는 내용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그리고 실제로도 물건이 제대로 도착을 하였습니다. 배송주소에 보면 정상적으로 저희집 주소가 잘 적혀있는 것을 보면 배송주소의 문제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업체에서 잘 못 입력한게 맞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