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는 기존 에어팟과는 다르게 오픈형이 아닌 커널형 이어폰 입니다. 그래서 '이어팁'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본인의 귀 모양에 맞게 이어팁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귀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주로 작은 이어팁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에는 초기에 구입했을 때 M형 이어팁이 장착이 되어 있는데요. 귀에 잘 맞지는 않는 듯한 느낌이 들어 이어팁을 교체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방법

 

 

1.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기존에 애플에서 주는 에어팟 프로의 이어팁입니다. 총 3가지 크기로 이어팁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S, M, L 입니다. 확실히 S와 L 사이즈 크기 차이는 나타나기는 하네요. 제 귀에는 L크기는 절대로 맞지 않을 듯 합니다. 그럼 바로 교체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기본 이어팁

기본으로 장착 되어 있는 이어팁입니다. 사이즈는 중간에 희미하지만 M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거를 그냥 잡아 당겨서 빼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잘 안 빠지는게 고장나는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일반적인 커널형 이어팁은 이렇게 장착되어 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에어팟 프로는 신기하더라구요. 그래서 땡겨주시면 무슨 소리가 나면서 빠지게 됩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제거

그러면 이러한 모양이 되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던 커널형 이어폰과는 모습이 좀 다른 모양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고장난게 아닐까 싶더라구요.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이어팁을 제거하면 이러한 모양이 되더라구요. 평소에 사용하던 이어폰과는 이어팁 교체 방식이 좀 달라서 당황스럽더라구요. 

이어팁 교체

그리고 이어팁을 제거했던 반대로 S형 이어팁을 끼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딱! 하는 소리와 함께 장착이 완료되게 됩니다. 귀에 넣어봤는데 오히려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S보다는 M이 저랑 더 맞는 것 같더라구요.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위해서라도 귀에 꽉 차게 맞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저는 그냥 M형 이어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마무리

 

이번에는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에어팟 프로를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정말 대중교통 내에서는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을 키는 순간 소리가 안들리기 때문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출퇴근을 하면서 블로그를 하는데도 매우 좋습니다. 그런만큼 추후에는 셀라스텍 이어팁이 노이즈캔슬링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변경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하네요. 이 부분은 추후에 구입하게 되면 후기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