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이번에 갤럭시탭s7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특별하게 구매할 생각은 없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구할 수 있게 되어 하나 장만을 하였는데요. 그렇다보니 원래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 미니5를 판매를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태블릿이 많아서 사용성이 떨어지는 미니5를 처분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기 전에 초기화와 해제할 것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내용에 대해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1. 중고거래 전 필수사항

일단 중고거래 전, 공장초기화를 하기 전에 꼭 한가지 필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나의 찾기를 꺼서 아이클라우드 락을 막는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애플아이디 부분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나의 찾기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나의 iPad 찾기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를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끄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꺼졌습니다. 여기까지만 해주시면 일단 아이클라우드 락은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고거래 전에 이렇게 애플계정 ‘나의 찾기’부분을 끄지 않으셨다면 아이클라우드 락이 걸리면서 초기설정에서 공장초기화 전 애플계정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그렇게 되면 중고거래 후에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찜찜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해주시구요.

 

2. 마무리

만약 확인을 하지 못하셨다면 초기화 이후 초기설정 부분을 끝마친 다음 애플계정이 로그아웃되어 있는지 확인 후 중고거래를 진행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구매자가 추후에 초기화를 진행하면 되니깐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