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패드 미니5를 구입하면서 하나 필요하겠다 싶어서 구입한 제품인데요. 

당시에는 애플펜슬을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한다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해서 아이패드 미니5만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 상태였습니다.

거기다 제가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했을 때는 아직 한국에 정식으로 애플케어플러스가 나왔을 때가 아니라서 더더욱 그랬죠.

그러던 중 애플펜슬이나 매직키브도와 같인 아이패드 악세사리들은 굳이 구입일 이후 60일, 이라는 조건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입한지 오래된 애플펜슬 1세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1. 애플펜슬 애플케어플러스 등록방법

일단 아이폰에서 지원이라는 어플로 접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펜슬 애플케어플러스는 일단 전화통화로만 가입이 가능한데요. 

그냥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진행해도 되지만 이게 더 빠르게 진행될 것 같더라구요.

지원이라는 어플로 접속을 하였으면 중간 쯤 애플펜슬이라는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애플펜슬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수리 및 물리적 손상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 중 밑에 문의하기 부분에서 전화하기가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전화하기 기능을 통해서 지금 바로 전화하기 혹은 나중에 전화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전화를 해서 가입을 진행해보니깐 시간이 상당히 걸리더라구요. 약 30분 정도? 걸린 듯 했습니다. 그러니깐 여유가 있을 때 전화를 진행주세요.

그럼 입력한 전화번호로 금방 연락이 오게 됩니다.

 

2. 마무리

일단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가입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가입을 하며 고생했던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고생했던 부분이라기 보다는 제가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았던 것인데요. 

 

1. 애플펜슬 일련번호 준비

2. 아이패드 일련번호 준비, 여기서 아이패드라고 하면 애플펜슬과 함께 묶이는 주가 되는 아이패드를 의미합니다.

3. 애플펜슬 구입일 확인, 저는 이 부분이 확인이 안되서 계속 늦어졌습니다.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과 동일하게 애플펜슬 역시도 구입일 확인이 필요하더라구요.

 

결국은 가입을 하였습니다만 저는 애플펜슬 일련번호만 준비한 상태라서 메일을 뒤져가며 알아가느라고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상담원은 아이패드에 악세사리 하나만 묶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즉 애플펜슬을 아이패드에 묶어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였으면 매직키보드는 안된다는 뜻이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는 어차피 매직키보드가 없어 전혀 고려사항이 아니기는 했는데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애플펜슬과 매직키보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어떻게 되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의미가 추가로 가입이 되는 것은 하나만 일 수도 있으니깐요.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