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드디어 애플페이가 한국에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플페이를 사용 못해서 외국에서 애플페이의 편리함을 경험해보거나 다른 간편결제를 이용하고는 했는데요.

비록 현대카드만 등록이 가능한 상황이기는 합니다만 애플페이를 드디어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전에 미리 현대카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서 준비를 하고 있다가 출시하는 당일에 바로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그 사용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체크카드 종류 및 발급방법 바로가기

 

그 전에 먼저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신용카드를 발급받기는 부담스럽고 애플페이의 편리함을 이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현대카드 체크카드를 발급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SC제일은행 현대카드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 바로가기

 

혹시 현대카드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페이를 통해 SC제일은행 현대카드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SC제일은행 계좌가 있어야 되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애플페이 사용방법

일단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등록을 먼저 진행을 해야 합니다. 애플페이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카드 등록방법 알아보기

 

애플페이를 등록하셨으나 아직 바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사용등록이 완료되었다라는 문자를 받아야 사용이 가능해지는데요.

현대카드-애플페이-사용등록-문자
사용등록 문자

시간이 조금 지나면 위와 같이 사용등록이 완료되었다라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 그럼 이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전원버튼-두번-연속-누르기
전원버튼 두번 연속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오른쪽에 있는 전원버튼을 2번을 빠르게 눌러주시면 곧바로 지갑이 열리고 페이스아이디 혹은 터치아이드를 통해 인증 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꺼진 화면에서도 가능하고, 잠금화면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런만큼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거죠. 아직은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가 되어있지는 않습니다만 나중에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되면 역시 동일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이폰-애플페이-결제화면
애플페이 결제 화면

이제 결제를 위해 사용을 할 때는 삼성페이이와 같이 굳이 가운데 부분이 아니라 핸드폰 뒷면 살짝 위쪽을 으로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꼭 딱 붙여야지만 결제가 되는 것은 또 아닌데요. 살짝 떨어져있어도 결제가 됩니다.

 

 

애플페이 결제 후기와 사용처

그렇게 출시 당일 곧바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 편의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결제를 할 수 있는 브랜드가 한정적 입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바로가기

현대카드-애플페이-사용처
애플페이 사용처

위의 링크를 통해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는데요. 공식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확인을 해보니 편의점은 모두 가능한 것 같아서 편의점을 곧바로 갔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편의점에는 애플페이 라는 스티커가 따로 붙어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결제가 잘 되었습니다. 애플페이 스티커와 상관없이 결제단말기의 결제방식이 애플페이와 호환이 되면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굳이 직원에게 애플페이 결제할게요 라고 따로 말하지 않고 삼성페이 결제하듯이 결제단말기에 애플페이를 활성화하고 대니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페이-편의점-결제완료-화면
결제완료

이번에 애플페이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바로 빠르다 였습니다. 결제속도는 확실히 삼성페이보다 빨랐습니다. 단말기에 대는 순간 결제가 되었던 느낌입니다. 확실히 결제하는 방식 때문에 결제속도가 애플페이가 더 빠른 편이었는데요.

다만 다른 카드는 아직 도입이 안되었다라는 부분과 결제를 할 수 있는 브랜드가 한정적이어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카페에서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다라는 부분이겠죠. 이러한 부분은 시간이 해결해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교통카드로 도입이 되서 정말 아이폰만 들고다녀도 굳이 카드가 필요없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애플페이의 편리함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