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은 10월1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10월8일에 공식적으로 발매를 하는데요. 아직까지 정확하게 출시일이 안나온 기기들이 몇개 있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임에도 아이패드 미니6와 같은 경우는 한국에 출시일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었구요.

애플워치7 같은 경우에도 공개는 되었으나 출시일이 나오지 않은 기기였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한국에서 애플워치7이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10월8일에 사전예약 접수를 받고 10월15일에 공식적으로 발매를 하는 일정인데요. 이 일정 자체는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1. 애플워치7 출시일 공개

 

현재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출시일은 추후 공개 라고 되어 있던 문구가 드디어 새롭게 변경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애플워치-7-출시일-공개
애플워치 출시일

10월8일에 사전예약을 접수받고 10월15일에 공식적인 발매를 한다는 일정입니다. 지금 10월8일에 사전예약을 접수 받는 다는 일정을 가지고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애플워치7은 드디어 한국이 1차 출시국으로 포함이 되어 첫번째로 공개가 되는 제품입니다. 이것 때문에 여러 이야기가 나오는 것인데요.

아이폰13 같은 경우는 1차 출시국이 아니고 한국에 따로 발매가 되는 것이었기 때문에 10월1일 00시01분 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보니 인기 색상 모델은 이미 전부 품절이 되어 있더라구요.

하지만 1차 출시국으로 포함되어 공개가 되는 애플워치7은 좀 이야기가 다릅니다. 10월8일 00시01분은 맞는데 과연 어느시간을 기준으로 하느냐 이죠. 그에 따라 한국에서 발매가 되는 시간이 달라질 것입니다. 바로 시차 때문이죠. 아마 애플 본사가 위치한 캘리포니아를 기준으로 하지 않을까 싶은데 그 부분은 좀 더 알아봐야겠네요.

 

 

2. 애플워치7 디자인과 가격

 

애플워치7은 이번에 드디어 간단에 풀체인지가 된 애플워치입니다. 한동안 애플워치의 디자인은 아이패드 미니처럼 계속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했는데요.

 

애플워치-7-디자인-메인화면
애플워치7 디자인

사실 디자인 자체가 엄청나게 바뀌었다고 말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결국 각진 디자인 루머로 계속 나왔던 것은 루머로 밝혀졌고 출시 전 반박루머로 나왔던 둥근 디자인을 유지한다는 내용이 맞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애플워치를 따라가게 됩니다. 다만 액정이 살짝 커지고 디스플레이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전체적인 크기를 보면 41mm, 45mm로 큰 차이는 없지만 디스플레이 크기는 상당히 커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만큼 애플워치에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애플워치도 나쁘지 않았지만 많은 내용이 들어갈 수 없었다면 이번 애플워치7의 경우에는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도 있고 크기를 키워서 더 잘 볼 수 있다라는 장점이 생겼네요. 무게만 차이가 많지 나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는 부분에 있어서는 사실 반대할 이유는 많이 없죠

 

 

거기에 가격은 애플워치6와 비교해서 동결되었습니다. 미국가격으로는 일단 알루미늄 기본보델이 399달러입니다. 한국가격으로 한다면 40mm가 499,000원 정도 하는 가격인데요. 애플워치6이 한국가격으로 539,000원이었으니 한국기준으로는 오히려 더 저렴해진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만 '시계'라고 생각한다면 비싸다고 볼 수는 없는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애플워치5를 사용하면서 아깝다고 생각을 한 적은 없고 기변에 대한 욕심만 없다면 3-4년 정도는 충분히 쓸 수 있는 기기라고 생각되어 나쁘지는 않은 가격이라 생각을 합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애플워치5에서 안되는 기능이 애플워치7에서는 되고, 디자인도 변경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애플워치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애플워치6가 나올 때는 전혀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만 이번 애플워치7에는 새로운 기능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 구매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습니다.

바로 한손으로 컨트롤 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애플워치6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가능한 기능이기 때문에 애플워치7의 독특한 기능이라기 보다는 OS8의 기능이라고 보는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한손으로 컨트롤이 된다면 운전을 할 때 아니면 간단하게 무언가를 확인을 할 때 굳이 두손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라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이번에 출시가 되는 애플워치7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여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애플워치5가 너무나도 잘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기변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만 이제는 워치류에도 점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가 되고 있네요. 만약 구매를 원하신다면 한번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해 고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