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애플워치7가 출시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번 한국시간 9월 15일에 열리는 9월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13과 함께 공개가 되는 것이 유력한데요.

계속해서 아이폰13과 함께 애플워치7에 대한 루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것은 지금까지 나왔던 애플워치7 루머와 완전히 다른 루머가 나타나기도 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내용을 보게 되면 애플워치는 9월 이벤트 때 나오는게 정확하게 나오게 될텐데요. 그래도 궁금하니깐 애플워치7 루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워치7 루머

 

이 루머에 대해서는 많이 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번 애플워치7에서 드디어 애플워치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변경이 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애플워치7-루머-각진디자인
애플워치7 루머 디자인

바로 애플워치7의 디자인이 아이폰12나 아이패드 프로처럼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이 된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2를 처음 봤을 때 예전 아이폰5를 보는 것 같아서 정말 가지고 싶은 디자인이었는데요. 애플워치7 역시도 이러한 디자인이 적용이 되는 것 같아서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크기도 살짝 커진다고 하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각각 1mm가 늘어나서 41mm와 45mm가 된다는 이야기였는데요. 화면이 커지는 만큼 디스플레이에서 나타나는 정보나 배터리 크기도 살짝 늘어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도 있었죠.

새로운-루머-손목에-찬-이미지
새로운 루머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나타난 ShrimpApplePro 루머에서는 디자인이 변경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존 애플워치6 달라지지 않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애플 이벤트를 며칠 안남겨놓은 상황에서 지금까지 나타난 루머를 정면으로 반박하는 내용이 나타난 것인데요. 과연 무엇이 맞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컬러는 알루미늄은  핑크, 스페이스 그레이, 그린, 블루, 레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스테인레스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스페이스 블랙을, 티타늄은 블랙과 화이트라고 하네요. 색상이 다양해진 것은 확실히 선택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루머에-대한-설명
루머 설명

다만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슬림해진 베젤, 그리고 새로운 스피커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기존 각진 디자인은 아니다 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밴드는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며 출시 지연에 대한 이슈는 없고 정상적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c-to-마그네틱-케이블
새로운 충전케이블

그리고 추가적으로 새로운 소식으로는 충전케이블이 이전 USB-A to 마그네틱이 아닌 USB-C to 마그네틱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좀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변경점은 크게 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충전케이블이 변경이 되게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는 못 사용하는 거라서 말이죠 USB-A 타입이 많은 저로서는 그냥 기존거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가야 겠네요.

 

2. 마무리

 

이렇게 새롭게 출시가 되는 애플워치7 루머에 대해 이야기를 진행하여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이번에 9월 애플 이벤트가 여러모로 기대가 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