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11을 구입한 이후에 페이스아이디에 대한 기대감읆 많이 가졌습니다. 이제 장갑을 끼고도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겠지, 젖은 손으로도 이용할 수 있겠지 등등 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하면서 가지는 생각들이죠.

하지만 저는 정작 아이폰11을 구입후 이러한 페이스아이디에 대한 장점을 거의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마스크 때문인데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보니 페이스아이디는 오히려 불편해졌습니다. 잠금해제가 되질 않으니 무조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했습니다.

인터넷에 나오는 여러 방법을 적용해보았지만 제대로 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나중에 상황이 좋아지면 되겠지라고 생각하고 지내던 중 이번에 iOS 14.5, watchOS 7.4 베타 버전에서 신기한 기능이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1. iOS 14.5 베타, watchOS 7.4 베타 업데이트 방법

일단 이 방법은 현재 나와있는 최신버전으로는 적용이 안됩니다. 베타로 업데이트르 해야 하는데요. 

 

아이폰 iOS 14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업그레이드) 방법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 IOS 14 개발자 베타가 나오고나서 현재는 퍼블릭 베타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개발자베타와 퍼블릭베타, 공개버전은 거의 비슷한 시기에 나왔는데요. 저는 서브

aorflsdl0417.tistory.com

위 링크를 확인하시면 베타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발바니다. 일단 베타로 업데이트를 할 때는 한가지 참고사항이 있습니다. 베타버전은 말 그대로 공식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오류가 있을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불안전성과 위험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역시 watchOS 7.4도 아이폰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과 동일하게 watchOS의 베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해주시구요.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재시동이 끝나쓰면 퍼블릭 베타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2. 애플워치 잠금해제 사용기

업데이트를 한다고 해서 바로 애플워치로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설정을 한가지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중간 쯤에 애플워치로 잠금해제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스크를 끼고 있을 때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잠금해제가 되어 있고, 암호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아이폰이 잠금해제가 된다는 이야기인데요.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그리고 나서 위의 조건에 맞춰 아이폰을 잠금해제 시키면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애플워치가 나타나고 함께 진동이 울리며 잠금해제가 됩니다. 

 

3. 마무리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업데이트 하면서 드디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잠금해제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몇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마스크가 아니라 손으로 얼굴은 절반만 가려도 마스크를 쓴 것으로 인식하고 잠금해제가 된다. 

2. 애플워치의 조건을 다 맞추고 다른사람이 마스크를 끼고 잠금해제를 할 때 열린다는 이야기가 있다.

3. 아이폰 잠금해제만 가능하고 나머지 페이스아이디 인증은 애플워치로 해제가 되지 않는다. 다른 어플 페이스아이디 인식은 진행을 해야 한다는 것. 

4. 가끔 꼬여서 제대로 해제가 안될때가 있다. 이 부분은 베타이니 이해를 해야 할 듯

 

이 정도입니다. 다른 부분은 이해가 충분히 되는데 한가지 2번 부분이 마음에 걸리는데요. 핸드폰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경우가 얼마나 있겠습니까만 다른 사람이 마스크를 끼고 해제가 된다면 보안 부분에 있어 충분히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요소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마 이 부분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