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6, 애플워치se가 나오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애플워치에 대해 입문을 하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전에 애플워치5를 구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는 당연히 시계일 것입니다. 하지만 전자기기인 만큼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 같은 경우는 운동, 수면, 알림, 알람 등등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용한 기능이라고 한다면 바로 이 음악어플을 사용하는 용도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5 바이브, 음악어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1. 애플워치 음악어플

애플워치의 음악앱은 사실 몇가지가 없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어플인 애플뮤직과 그외 바이브, 멜론 등이 있습니다. 이번에 유튜브뮤직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애플워치에 어플이 생기게 되었죠.

바이브 같은 경우는 이런식으로 애플워치 음악앱으로 되어 있는데요.

들어가보시면 아이폰처럼 여러가지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핵심적인 부분을 다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믹스테잎, Top100 등 말이죠.

아이폰에서도 믹스테잎이나 오늘 Top100은 역시 확인 가능한데요. 

보관함 항목을 통해 본인만의 재생목록이 있다면 그것을 실행하는 것도 역시 가능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지금 재생중을 통해 제공되는 아이폰에서 음악을 들을 때 재생조절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2. 바이브 어플 사용기

애플뮤직은 기본어플이라 애플워치나 아이폰에서 여러가지 용도로 최적화가 되어 있을 것이고 다른 어플은 제가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애플워치 유튜브뮤직(음악어플) 사용기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뮤직 제어 기능인데요. 요즘 같은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녀야 하는 시기에는 페이스 아이디로 잠금해제가 되는 아이폰

aorflsdl0417.tistory.com

애플워치5 유튜브뮤직 어플에 대해서는 일전 글에서 소개한적이 있었는데요.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유튜브뮤직은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단독 실행이 어렵다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바이브 어플 같은 경우는 좀 다릅니다. 바로 아이폰이 없이도 단독으로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셀룰러라고 한다면 이 기능은 굉장히 강력한 기능이 됩니다.

운동을 하러 갈 때 굳이 핸드폰을 들고 가지 않아도 애플워치와 에어팟만 있어도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식으로 애플워치에서 바이브 어플을 확인해보시면 아이폰과 애플워치 2가지로 나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실행하는 내용과 애플워치에서 실행하는 내용이 각각임을 확인 할 수가 있죠.

이렇게 아이폰에서 실행을 하게 되면 아이폰 재생항목에 그 내용이 뜨게 되고

애플워치에서 따로 실행한 음악의 경우에는 애플워치에서 따로 뜨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만약 셀룰러데이터를 연결한 애플워치라고 한다면 단독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와이파이만 연결이 되어 있으면 셀룰러가 되지 않는 블루투스 애플워치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해준다음에 

애플워치에서 음악을 실행을 하게되면 굳이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즉 헬스장 같은 실내에서 운동을 하신다고 하면 블루투스 단독 모델인 애플워치도 충분히 단독 실행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3. 마무리

이렇게 바이브 어플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저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을 하였고 그러면서 바이브 300회 이용권을 가지고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마침 애플워치 어플도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바이브 어플을 이용하고 있으시다면 애플워치에서도 재미있게 활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