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아마 매달 21일-22일 사이를 기다리실 것입니다.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정산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의 정산 날짜는 보통 21일에서 22일 사이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몇개월만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는 날이 왔는데요. 그런만큼 더더욱 기다려지더라구요. 하지만 21일에서 22일 넘어가는 자정 쯤 확인을 해보니 당황스러웠습니다. 오랜만에 받는 수익이라 그런지 언제쯤 정산이 되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보니깐 정산이 제대로 안되고 있더라구요.

1. 애드센스 자동결제 보류?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나? 후기

- 지급 내용 확인

지급이 안된 상태라고 한다면 확인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에 대해 파악을 하는 것이 먼저 일 듯 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방법은 일단 왼쪽 위의 작대기 세개 부분을 눌러서 지급-결제정보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그간 어떻게 지급이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 메뉴 안에서 거래-거래보기 메뉴를 눌러 접속을 하시게 되면 2022년 1월 거래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보면 현재 어떠한 문제점이 있어서 지급이 되고 있지 않은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죠.

- 자동 결제 보류중

어떠한 문제점으로 인해 지급이 진행이 되고 있지 않은지에 대해 확인을 해보기 위해 그 메뉴에 들어가니 이러한 내용이 나왔습니다.

애드센스-자동결제-보류중
자동결제 보류중

'자동 결제 보류중' 이라는 문구였습니다. 애드센스를 하면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광고계정 게재제한이나 정지 등의 문제 일듯 합니다. 저 역시도 게재제한을 경험해본 적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이번에도 나의 문제로 인해 계정에 문제가 생긴것인가? 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서칭을 해보았죠.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서 였습니다.

- 해결책?

그래서 알아낸 결과는 해결책은 딱히 없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자동 결제 보류 중이라고 하는 문구는 나와 애드센스, 즉 구글의 문제가 아니라 송금을 받는 은행 측의 문제라고 합니다.

즉 제가 어떠한 문제를 일으킨 것도 아니고 구글에서 그러한 내용 때문에 송금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송금을 하려고 하는데 송금을 받는 은행, 즉 이용하시는 한국은행에서 어떠한 문제로 인해 송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 말이죠.

좀 더 제가 겪었던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로 하겠습니다.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확인할 당시 시간이 23시30분에서 00시30분, 즉 자정 쯤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싶어 은행 어플에 들어가보니 그 한시간 정도가 잠깐 거래가 정지가 되는 시간이더라구요.

sc제일은행-인터넷뱅킹-이용시간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인터넷뱅킹 시간이 23:40에서 00:30까지 시스템 전환으로 인해 잠깐 제한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구글 측에서 인터넷 거래가 문제가 생겨 자동 결제 보류가 뜬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 해결?

그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었더라구요.

해결완료
해결

바로 자동결제라는 내용과 함께 파란색 글씨로 표시가 되어있었죠.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바로 확인을 했었던 기억을 합니다. 그리고 마음 편하게 그 하루를 보냈죠. 아마 지급은 영업일에 진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한가지 저와 같이 바로 해결이 되는 분들도 있지만 진짜 은행에서 송금을 받는데 문제가 생겨 해결이 안되는 분들은 3-5일 정도 이후에 은행에 이러한 문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계좌에 어떠한 문제가 생겨 발생한 일일 수도 있으니깐요.

2. 마무리

사실 그 전까지는 항상 그 다음날 확인을 하고는 했기 때문에 굳이 이러한 내용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평일에는 자정에 다음날 출근을 위해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이렇게 실시간으로 확인한 적은 없었는데요.

거기에 오랜만에 받는 애드센스 수익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일단 이러한 문제를 겪으면서 제가 특별하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이상 큰 문제는 생기지 않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