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있으면 애플 이벤트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국시간으로 9월 15일에 9월 애플 이벤트가 열리는 것을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미 유명 유튜버나 블로거들이 이에 대한 내용을 알렸죠.

높은 확률로 이때 아이폰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까지는 별 다른 이야기가 없는걸로 봐서는 이 시기에 아이폰13 시리즈가 공개가 되고 출시도 곧바로 이어서 진행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러던 쯤 아이폰13 프로 맥스에 대한 스펙이 루머로 나와 간단하게 공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아이폰13 프로 맥스 스펙

 

트위터리안 ShrimpApplePro @VNchocoTaco 은 아이폰13 프로 맥스에 대해 루머를 공개하였는데요.

아이폰13-프로-먁스-스펙-루머
아이폰13 프로 맥스 스펙

맨 첫번째로 AP는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라도 M1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역시 아이패드나 맥북과 같은 태블릿, 노트북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설계가 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네요. 예전부터 똑같은 프로세서라고 하더라도 아이패드 쪽에는 A14X, A14Z와 같이 그래픽이나 추가적인 성능이 향상된 프로세서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크게 이상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번에 드디어 아이폰에도 120Hz의 주사율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주로 쓰이던 AOD, Always On Display가 탑재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굉장히 반길만한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20Hz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꽤 체감이 느껴지는 부분이라고 할까요. 거기에 AOD는 항상 아이폰을 쓰면서 아쉬운 느낌이 있었거든요. 그 이유는 시계를 보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화면을 켜야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에는 그냥 핸드폰을 보기만 해도 시계가 켜져있으니 확실히 간편한 부분이 있었죠

노치는 조금 더 작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예 없애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루머로는 아이폰14에서 드디어 노치가 사라지고 펀치홀로 변경이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물론 루머에이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노치가 없어지는 것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되겠네요

 

 

2. 아이폰13 프로 맥스 가격과 출시일

아이폰13-가격과-출시일-루머
아이폰13 가격과 출시일

카메라 부분은 아주 큰 성능적 향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아이폰12의 카메라 성능도 아주 준수한 수준이었고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폰13에서도 충분히 기대를 해볼만한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저는 카메라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이 없기 때문에 그냥 플래그십 핸드폰의 카메라 성능이면 충분히 만족합니다. 

배터리는 아이폰12보나 살짝 용량이 늘어난 4,352mAh 입니다. 그런만큼 무게가 얼마나 늘어나는지가 사실 궁금해지는 상황인데요 전작 아이폰12 프로 맥스가 226g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이번 배터리가 무려 700mAh 정도 늘어난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무게는 사실 감당할 수 있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내장메모리 용량은 128기가, 256기가, 1테라 입니다. 중간에 512기가가 없어진 사실이 굉장히 눈에 띄네요. 이런 것을 보면 애플이 장사를 참 잘한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256, 512, 1테라가 아니라 128, 256, 1테라라니, 만약 512기가를 꾸준히 구입하셨던 분들은 1테라를 구입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타나겠네요. 가겨도 엄청날텐데 말이죠.

128기가 시작 가격은 1,099달러입니다. 이것을 보면 아이폰12 프로맥스의 출시가격과 동일한 부분입니다. 한국출시가격이 149만원었으니 이번에도 비슷하게 책정될 것으로 보이며 512가 없어지고 1테라가 새롭게 생긴만큼 최종 스펙가격은 아이폰12 프로맥스보다도 비싸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512기가와 비슷한 가격으로 내준다면 굉장히 인기가 많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출시일은 9월 24일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할 것으로 보이며 그렇게 되면 한국에는 10월 초 정도면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애플 이벤트 전에 아이폰13 가장 최고 스펙 모델인 아이폰13 프로맥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일단 시작가격이 동일하다고 하는 것은 나머지 시리지의 가격도 아이폰12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