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9월15일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가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 되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루머가 있었고 실제로 공개가 되어보니 그것과 비슷하게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실 아주 특별하게 새롭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이제는 공식적으로 공개가 된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더 되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스펙

 

이번 아이폰13의 경우에는 사실 루머가 많이 퍼져있었기 때문에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나오지 않은 항목도 있는데요.

스펙

스펙을 먼저 살펴보자면 일단 프로세서는 A15입니다. 애플의 AP는 항상 그 시기의 최고라고 볼 수가 있을텐데요. 그런만큼 이번 A15도 굉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다만 요즘 나오는 프로세서에서 가장 큰 이슈를 경험하고 있는 발열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가 문제가 되기도 하겠네요.

메모리는 이번에 드이어 64기가를 나오지 않고 최소용량이 128기가입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은 올라간 것 같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선택지가 하나 늘었고 최소 용량이 64기가가 아니라는 것 만으로도 반갑더라구요. 메모리 같은 경우에는 일단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는 4기가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6기가라는 이야기도 있기는 한데 확실하지는 않네요.

디스플레이는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는 전작에서 크기가 많이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이폰 미니라고 하는 버전이 이번 아이폰13을 끝으로 단종이 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요즘에는 이렇게 작은 핸드폰들의 수요가 예전에 비해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카메라

카메라는 둘다 똑같이 후면 듀얼입니다 이 부분이 아이폰13 프로 시리즈와 큰 차이를 보이는 항목 중 하나이죠. 프로처럼 카메라에 특화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폰13 시리즈도 충분히 카메라는 만족스러울 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아이폰13 미니가 아마 가장 큰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얼마나 배터리 성능과 배터리 타임을 보여줄지가 관건입니다. 이 부분은 기기가 출시 되고나서 정확하게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색상은 총 5가지로서 스타라이트라고 하는 색상은 흰색에 가까운 색상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드를 제일 구입하고 싶네요. 무게는 아이폰13 미니는 확실히 가벼운 편이고 아이폰13은 그보다는 무겁지만 그래도 아이폰13 시리즈에서는 가벼운 핸드폰에 속하고 있습니다.

 

 

2.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가격과 출시일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의 한국 가격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현재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격이 나와있는데요.

아이폰13 가격

아이폰13 미니가 95만원을 시작으로 최대 136만원, 아이폰13이 109만원을 시작으로 최돼 150만원을 가격으로 형성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이폰11을 구입할 때 128기가를 100만원 초반대로 구입한 것을 생각하면 128기가가 되면서 살짝 가격이 올란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그래도 용량이 64기가가 아닌 128기가라는 측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만 64기가로도 충분히 여유롭게 사용을 하셨던 분들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오히려 아쉬운 느낌이 드실 수도 있겠네요

가격

일단 1차 출시는 9월17일 금요일부터 예약 주문을 진행한다고 하며 9월24일 금요일부터 출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1차 출시국에 대한 내용이고 결국은 중요한 것은 바로 한국일텐데요. 이번 아이폰13 출시 할 때는 한국은 1차 출시국으로 포함이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1차 출시국으로 포함을 할까 하다가 이번에는 무산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래도 1.5차 출시로 10월1일 사전예약, 10월8일 출시라고 합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여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구입을 할 수 있는 핸드폰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기대가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저도 아이폰13으로 기변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후 출시가 되면서 나타나는 할인가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