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 기기를 여러 개 사용하시는 분들이 혹시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애플기기를 여러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제외하고 모바일 기기만 해도 4가지인데요. 아이폰11, 아이폰8, 아이패드 미니5, 아이패드 에어2와 같이 전, 현직 아이폰, 아이패드를 고루고루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사용환경이 많이 다른 맥북을 제외해도 모바일 기기의 연동성은 정말로 뛰어난데요. 혹시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이와 같이 연동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하는 방법(아이클라우드 활용방법)

 

 

1. 아이클라우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연동하는 것 중 가장 기본적으로 구성되어야 할 부분은 바로 ‘아이클라우드’입니다. 애플 기기간 연동성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데요.

 

아이클라우드 가입 바로가기

만약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신다면 애플 기기 간 연동성의 맛을 제대로 보시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먼저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만드셨다면 기본적으로 5gb의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연동성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용량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니 일단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기본적인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은 손쉽게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사진을 이와 같이 ICloud 사진을 활성화 함으로써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기기에서 한 기기와 같이 사진을 관리할 수 있으며

연락처, 캘린더 같은 경우도 동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저는 구글을 통해 연락처와 캘린더를 관리하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로 공유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메모 같은 경우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서로 동기화, 공유가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동기화, 공유의 특징적인 부분은 메시지나 전화에서 나타나는데요. 만약 아이폰에 메시지가 오게 되면 같이 사용하는 아이패드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화 같은 경우는 아이폰으로 전화가 올 경우 아이패드로 받아 연락을 할 수가 있으며 아이패드를 통해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아이패드 단독으로는 전화를 할 수 없지만 아이폰이 있는 경우 아이폰을 통해서 전화를 걸게 됩니다)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는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데이터 공유, 함께하기를 통해 사용하시겠지만 만약 와이파이 단독인 아이패드를 사용하게 되었을 때 아이폰과 아이클라우드로 연결되어 있다면 손쉽게 핫스팟을 연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할 경우 굳이 셀룰러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지게 되기도 하죠.(물론 셀룰러를 사용하는 게 훨씬 편하기는 합니다만)

이외에도 굿노트에서 iCloud 설정을 통해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말로 좋은 점은 아이폰에서 노트를 만들고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것도 손쉽게 가능하며 아이패드에서 작성하였던 메모를 아이폰에서 확인하는 것도 별다른 설정 없이도 가능하지요.

제가 자주 애용하는 메모 어플인 율리시스에서도 이러한 설정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추가적으로 맥북까지도 서드파티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한 동기화, 공유 기능이 잘되어 있습니다. 

 

2. 마무리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하면서 꽤나 만족스러운데요. 사실 아이패드 미니5를 먼저 구입하여 갤럭시+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이러한 동기화, 공유 기능을 너무 활용하고 싶어서 아이폰으로 다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동기화 기능이 편리한데요.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아이패드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거나,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이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