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애플 3월 이벤트 루머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결국 3월에 애플 이벤트는 열리지 않았고 현재로는 4월도 아닌 6월 쯤에 열릴 것 같습니다. 

이벤트는 열리지 않지만 아이패드 프로 소식은 들려오고 있는데요. 원래는 3월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았겠습니다만 아무래도 4월에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SR 이라는 회사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케이스와 보호필름 등 악세사리를 상품을 출시하였는데요. 이러한 악세사리 회사들이 정보를 먼저 받고 공개한다는 것을 보았을 때 정말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나 싶습니다.

 

 

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기기 디자인

일단 현재까지 나온 루머를 보면 4세대 기반의 기기 디자인에서는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툭튀가 되어 있는 2개의 카메라와 모서리가 둥근 각진 느낌의 전체적인 기기 느낌은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똑같은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데요. 두께가 약간 달라지며 스피커 홀의 개수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하는 악세사리 종류 중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아이패드프로 5세대 AP

현재 나온 루머를 보면 확실히 AP의 성능 향상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전에 나왔던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보면 A12Z로 나와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는데요. 물론 성능으로 보았을 때 절때 떨어지는 성능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막강한 성능을 기대했던 유저 입장에서는 한세대 뒤떨어지는 느낌의 AP는 분명히 아쉬웠죠.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는 이러한 부분에 있어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 성능의 AP를 선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A14X라는 네이밍의 AP인데요. 애플의 최신 모바일 AP인 A14에서 확실히 업그리에드 된 느낌의 AP입니다.

거기에 맥의 M1 기반으로 하는 AP 되지 않을까 하는 루머를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한다면 맥북과 아이패드의 경계선은 한층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OS 설할 수 있다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확실히 PC에 가까운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합니다.

 

 

3. 아이패드프로 5세대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12.9인치의 경우 미니LED가 탑재 될 것 같다는 이야기는 이미 오래전부터 돌고 있었는데요. 이 경우에는 거의 확정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은 나중에 OLED로 나올 것 같습니다만 중간다리의 느낌으로 미니LED가 탑재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11인치 경우에는 기존 LCD 디스플레이로 지속되는 것으로 루머에서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LCD를 좀 더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번인이나 가격적인 차원에서) LCD 디스플레이 모델은 계속 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4. 기타 등등

이외에는 애플펜슬 3세대나 새로운 매직키보드나 악세사리도 새롭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들이 있습니다. 

사실 애플펜슬 3세대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루머가 계속 돌고 있는 상황이며 확실히 나올 것 같기는 합니다만 과연 그 전 모델들과도 호환이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호환이 되면 한번 구입을 해보고 싶기는 하네요.

매직키보드의 경우에는 아직 특별한 소식은 없습니다만 아마 새로운 매킥키보드도 나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합니다. 

 

5. 마무리

맨 처음 말씀드렸던 것처럼 ESR이라는 악세사리 브랜드에서 얼리버드 아이패드 5세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보면 확실히 조만간 나오기는 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요.

그런 것치고는 너무 조용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구요. 제가 이번 5세대는 구입 의욕이 전혀 없어서 그렇게 느끼는 건가 싶기도 하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