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나 여타 공공임대 주택에서 산다고 할 때 가장 편리한 부분은 아무래도 월세와 같은 임대료 일 것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임대차계약에서는 이체를 해서 월세를 납부하지만 공기업인 LH에 납부를 할 때는 카드 납부가 가능해진다는 것인데요.
그렇게 된다고 하면 카드사에서 자동납부를 등록한다면 보다 편리하게 납부를 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매번 걔좌이체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이 굉장히 반가운 부분인 것이죠.
저는 이러한 임대료를 신한카드로 납부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신한카드로 납부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나중에 혜택이 더 좋은 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를 통해서 납부를 하려고 합니다.
1. 신한카드 주택임대료 납부방법(LH 공공임대)
일단 신한카드 어플을 통해서 임대료 납부를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한카드 어플에서 전체메뉴를 선택하신 다음에 편의-주택임대료(공공임대) 부분을 눌러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만약 해지를 하고 싶다고 하시면 역시 동일한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신청을 누르셨으면 납부자번호가 필요합니다. 납부자번호는 지로통지서나 혹은 모바일 통지서를 선택하셨으면 납부자번호를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로통지서도 오지 않았고 아직 모바일통지서도 없다라고 하신다면 LH청약센터 마이페이지에서 계약정보를 보시면 납부자번호가 있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으십니다.
납부자번호를 확인하시고 조회를 하셨으면 이제 본인인증을 위한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카드, 공동인증서, 신한플레이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가 있는데 저는 마침 카드가 있기 때문에 카드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인증을 모두 마무리하였으면 이제 주택임대료 자동납부를 신청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거기까지 진행을 하셨으면 이제는 신청이 완료가 되며 정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다시한번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이 부분을 통해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이렇게 문자로 신청이 완료가 되었다라는 내용이 오게 됩니다. 문자를 살펴보시면 당월기준으로 10일 이전에 신청하면 당월 임대료부터, 10일 이후에 신청을 하시게 되면 익월임대료부터 카드납부가 진행이 되게 됩니다.
그러한만큼 만약 카드 변경 혹은 해지 등을 원하신다면 이러한 시기에 맞춰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월에 납부를 하고 해지를 한다거나 변경을 하고 싶으시다면 10일 이후에 진행을 하는 것이 좋겠죠?
2. 마무리
이렇게 신한카드로 주택임대료, 공공임대료 납부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한번 신청을 해놓으면 아무래도 신경을 덜 써도 되서 마음이 편하기 때문에 잘 사용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혹시라도 관리비와 같은 부분을 카드 자동납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
이번에 카드를 바꾸게 되면서 기존에 진행하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변경을 해야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리비를 깜빡하게 지출을 안하는 경우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이죠. 몇년간 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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