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주로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신한은행에서 여러 증명을 발급받아야 하는 일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금융거래확인서라는 양식을 발급 받아야 했습니다. 사실 발급받을 일이 그렇게 많지 않은 확인서 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받기

일단 신한은행 웹사이트로 접속을 해줍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금융거래확인서는 웹사이트로만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신한은행 웹사이트를 접속하시면 메뉴에서 금융상품 - 대출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와 같이 대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대출계좌조회 - 여신증명서 발급신청 이라는 부분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신증명서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이라는 메뉴가 직관적으로는 없기 때문에 따로 설명없이는 확인이 어려운게 아쉬운데요.

증명서 부분을 눌러주시면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맨 마지막에 있는 금융거래확인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작성하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기준일과 제출처, 수수료 출금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신 뒤에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금융거래확인서는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이 됩니다. 다만 현재 신청할 때 지출되는 것이 아니라 추후 발급을 완료하고 출력을 할 때 지출이 되니 이 부분은 기억해주세요.

금융인증서비스를 진행해주세요. 저는 이미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 없이 진행을 하였는데요.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신한은행 타행인증서 등록까지)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폐지는 아니고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라는 형태로 바뀌었는데요. 그래서 현재 공인인증서를 사용했던 웹사

aorflsdl0417.tistory.com

만약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으셨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서 진행을 해주세요

그럼 전자서명에 대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는 발급신청을 하자마자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영업점에서 확인 후 완료를 해줘야 출력이 가능한데요. 최대 1영업일 정도 소요가 도니다고 하네요. 

현재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대출계좌조회-여신증명서 신청내역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발급 때와 비슷한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증명서 부분에서 금융거래확인서를 선택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현재 금융거래확인서가 신청된 상태입니다. 아직은 발급을 받지는 못하네요. 이제 신청은 끝났으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2. 영업점 확인 완료 및 발급

이제 시간이 좀 지난 뒤에 이렇게 문자가 왔습니다. 시간상으로 보니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네요. 3-4시간 정도면 끝난듯 합니다. 영업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위에서 확인했던대로 신청조회를 확인해보니 이제는 발급 가능한 상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발급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금융인증서, 전사서명을 진행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인증을 하는 듯 하는데요. 만약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셨으면 그렇게 인증을 다시 한번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굼유거래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좌에서 2,000원이 빠져나가구요. 

 

3. 마무리

이렇게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그 서류를 찾는 과정 자체가 어려웠는데요.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아서 말이죠. 이런 부분은 사실 좀 아쉽기는 하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