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라는 뮤직 플레이어 앱을 아시나요? 2021년 전에만 하더라도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하지 않았던 뮤직 어플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음에도 꽤나 유명했던 뮤직 어플이었는데요. 

항상 관심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한국에 출시가 되었음에도 그냥 별 생각 없이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스포티파이에서 6월 30일까지 3개월을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그래서 한번 이용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체험하기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현재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바로 이렇게 3개월을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다고 나타나고 있습니다. 밑을 자세하게 보시면 6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이 된다고 되어있는데요. 이게 7월이 지나면 정말로 사라지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그래서 아직 애플뮤직이 무료체험기간이 한달이 남았음에도 한번 이용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회원가입

일단 스포티파이를 이용하기 전에는 가입을 해야할텐데요.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 여러가지로 간편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만 저는 따로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게 홈페이지 상에서 가입을 할 때는 페이스북 외에는 다른 내용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다운로드 받아 실행을 하니 간편가입 종류가 여러가지네요. 

구독하기

가입을 진행한 다음에 바로 프리미엄을 가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프리미엄에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하나는 개인으로 계정 하나로만 이용이 가능한 경우이고 하나는 듀오로 2개의 계정이 함께 이용을 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개인의 경우 부가세 포함하여 11,990원 이고 듀오는 17,985원입니다. 저는 개인으로 가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3개월 무료라고 하며 9월 27일에 첫결제가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결제하기

결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 비자, 마스터카드 등 혹은 페이팔, 아니면 통신사, 즉 핸드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 당시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통신사 청구를 선택하였습니다.

7일 체험

가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근데 7월4일에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변경이 된다고 하네요? 9월 27일에 결제가 된다는 내용이 뜰줄 알았는데 7월4일에 변경된다는 내용이 나타나있어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일단 7일 무료체험 내용 인 것 같은데 자세한 내용이 나타나있지않아서 당황스러웠는데요.

Q&A

살펴보니 Q&A에 이 내용이 적혀있네요. 일단 7일동안 무료체험을 한다음에 개인 또는 듀오 프리미엄 요금제로 변경이 되는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7월4일이 지나야 확실해 질 듯 하기는 하는데요. 예상하기로는 7월4일부터 9월27일까지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2. 마무리

 

저는 스포티파이를 이용을 해보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주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한 유튜브 뮤직을 대체로 이용을 하고 있었고 그 이후에는 애플뮤직 무료체험 기간을 통해 애플뮤직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스포티파이를 이용하는 입장에서 기대가김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스포티파이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바로 데일리 믹스로서 제가 자주 듣고 좋아하는 곡을 기반으로 비슷한 곡을 추천을 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데일리 믹스를 통해 제가 평소에 듣지 못했던 곡을 추천 받을 수 있을텐데요. 그러면 모르던 명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