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에 대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으신 분들은 신청을 진행을 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이번에도 역시 2022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기간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221분기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미 선지급을 요청하는 분들에게는 선지급을 진행한 상태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 안내 / 신청방법, 대상 알아보기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기존 강화된 거리두기로 인해 경영상 심각한 손실을 입은 소기업 및 일부 중기업에게 발생된 손실을 일정부분 보상을 해주는 지원제도 입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신청대상-안내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대상

202211일부터 2022331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시설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하며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 및 일부 중기업을 대상으로 진행을 하는데요.

여기서 중기업은 연매출 30억원 이하인 중기업을 의미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제한 및 시설인원제한 외의 방역조치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손실보상금-산정방식
산정방식

이렇게 손실이 발생된 손실보상금 산정방식은 위와 같습니다. 월별 일평균 손실액에 월별 방역조치 이행일수를 곱하고 보정률을 다시 곱해주면 손실보상금 산정에 대한 금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월별 일평균 손실액 산정 방식은 위에 나타나 있으니 한번 참고를 하시어 확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이러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기존에 그러하였던 것처럼 신청방법을 2가지로 가져가게 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신속보상-신청방법-온라인
신속보상 온라인신청

첫번째는 신속보상에 대한 내용으로 온라인 신청은 630일부터 진행이 되었으며 오프라인 신청도 현재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의 경우에는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속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보상의 경우에는 이미 DB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면 곧바로 손실보상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런만큼 빠르게 손실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신속보상-신청방법-오프라인
신속보상 오프라인 신청

만약 이러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711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을 받고 있으며 손실보상신청서와 필수서류를 가지고 시,,구청을 방문하여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담당자가 온라인 시스템에 입력을 하여 접수하는 시스템으로 진행이 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확인보상-신청방법-오프라인

확인보상은 신속보상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아 재산정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75일부터 진행을 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신청은 신속보상과 동일하게 711일부터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역시 온라인 신청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신속보상과는다르게 지급액에 동의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확인보상에 대한 필요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여 재산정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확인보상-신청방법-오프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신청 역시 신속보상과 동이랗게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확인보상신청서, 필수서류,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마무리

이렇게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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