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 전자기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냥 많아지면 괜찮을텐데 고출력의 충전을 요구하는 기기가 많아지고 있죠. 이번에 새롭게 영입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도 그렇고 기존에 사용하던 맥북에어 2019, 그리고 아이폰 11도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멀티 충전기로는 충전을 하는게 조금 아쉽더라구요. 특히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를 영입하면서 느꼈던 부분인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멀티 충전기로는 맥북에어 2019와 아이패드 프로를 같이 충전 할 수가 없더라구요. 

제일 같이 사용하게 되는 주요 2가지 기기가 있다면 맥북에어와 아이패드 프로일텐데 같이 충전을 할 수 없다는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보다 고출력이 되는 멀티 충전기를 구입하려고 계획을 하고 있었는데 그 중에 베이스어스에서 120W 멀티 고속충전기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구입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1. 베이스어스 120W 멀티고속충전기 언박싱 

이번에 나온 베이스어스 120W 멀티고속충전기는 총 3가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뒷면에서 보면 3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이 나오는데요. 보통은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을 동시에 충전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럼 바로 언박싱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나타난 구성품 인데요. 저는 이번에 직구를 통해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유럽형 단자와 중국식 11자 단자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어차피 둘 다 어댑터를 사용해야되는 상황이라 보다 휴대성이 높다고 판단된 11자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스어스 멀티고속충전기를 살펴보면 이렇게 c to c 케이블을 하나 무료로 제공을 해주는데요. 약간 짧은게 좀 아쉽기는 했지만 베이스어스의 케이블 퀄리티는 괜찮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충전기를 보관하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도 제공을 해주는데요. 이런거 보면 꽤나 이 제품에 대해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더라구요. 

 

 

2. 베이스어스 120W 멀티고속충전기 본품 살펴보기

어쨌든 가장 중요한 베이스어스 120W 본품 충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11자형 충전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돌출된 부분 없이 직사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면 단자가 이렇게 숨겨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휴대성에서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만약 해외를 가지고 나간다거나 해외가 아니더라도 외부에 가지고 나갈 때 부피가 그만큼 줄어드는 장점이 있죠.

단자를 꺼내면 이렇게 나오는 모습이구요. 

앞면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C타입 단자 2개와, A타입 단자 1개로 총 3가지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충전을 하면서 과연 얼마나 충전이 잘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베이스어스 120W 멀티 고속충전기 사용기

일단 가장 위에 있는 첫번째 C타입 단자입니다. 맥북에어 2019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현재 40W로 충전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2번째 C타입 단자에서도 충전을 해보았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로는 22W 정도로 충전을 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에는 80-90% 정도의 배터리 양에서 충전을 해서 그런지 최대 충전량까지 나타나는 모습은 아닌듯 합니다. 

실제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배터리를 사용하고나서 60% 정도 일때 충전을 해보니 30W까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와 2번째 단자 모두 한개의 기기만 충전할 때는 최대 100W까지 충전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A타입 포트에서는 최대 30W까지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현재 저한테는 최대 100W까지 충전이 되는 기기가 없기 때문에 그것은 제대로 확인을 할 수는 없겠네요. 또한 마지막 A타입 단자에서는 최대 30W까지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2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때 나타나는 모습인데요. C타입 단자 2가지를 모두 사용할 때는 각각 60W로 합계가 120W가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스어스 120W 충전기가 되는 것인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기기 중 가장 고출력으로 충전이 되는 기기는 맥북에어와 아이패드 프로이기 때문에 아주 충분한 출력입니다.

C타입과 A타입으로 2기기를 충전할 때는 C타입은 87W, A타입은 30W로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역시 저한테는 매우 만족스럽게 충전이 되는 수준이네요. 현재 핸드폰이 30w의 충전을 하는 것은 아니라서 11w 정도로만 충전이 되고 있는데요. 아마 45w로 충전되는 삼성 핸드폰은 높은 W로 충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제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 중에서 18W가 넘는 속도로 충전이 되는 기기는 없기 때문에 A타입 포트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일텐데요. 제가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3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때 나타나는 내용입니다. 먼저 첫번째 C타입 단자는 60W, 2번째 C타입 단자에서는 30W, 그리고 마지막 A타입 단자에서는 30W로 총 120W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첫번째 단자에서는 맥북에어를, 2번째 단자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마지막 단자에서는 아이폰 혹은 LG G8를 충전하게 되면 딱 맞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와 같은 기기 형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충분하지 않나 싶네요.

 

4. 마무리

정말 이것보다 더 고출력의 충전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마 부족한 출력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120W를 하나의 출력으로 나타내지는 않기 때문에, 최대 100W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기기 형태에서는 아주아주 충분한 출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맥북에어는 30W. 아이패드 프로 30W, 아이폰11 18W 정도이기 때문에 사실 전혀 부족함이 없거든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