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중고거래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전자기기를 좋아하다보니 구입을 많이 하고 그러다보니 쌓여있는 전자기기를 중고로 판매를 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는 중고나라를 주로 이용을 해왔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중고거래 플랫폼이 생기게 되어 다양하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아무래도 동네에서 직거래를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번개장터를 이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번개장터에는 번개페이라는 제도가 있었는데요. 전혀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가 구매가자 번개페이로 구매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듣고 번개페이가 무엇인지 공부를 하고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번개장터에서 번개페이로 중고거래를 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번개장터 번개페이 사용법(중고거래 후기)

- 번개장터 번개페이 무엇인가요?

 

 

번개페이는 번개장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안전거래 시스템인데요.

번개페이란-무엇인가요?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기는 하지만 번개장터에서 중간역할을 하여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번개페이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거기다 신용카드까지 지원을 해서 현금거래 밖에 할 수 없는 일반 중고거래에 비해 거래방법이 좀 더 다양한 편인데요. 그러만큼 수수료가 발생되게 됩니다. 수수료는 부담을 하게 되지만 판매자는 수수료에 대한 부담은 없고 구매자가 금액의 3.5 % 수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택배거래시 구매자가 물건을 받고도 구매확정을 안해준다거나 하는 부담감이 생길 수 있는데요. 

배송완료 시점에서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된다고 하니 이 부분 또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 번개페이로 중고거래를 진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다른 후기를 찾아보니 번개페이로 거래한 내용들이 많고 오히려 번개페이로 거래를 신청했을 때 판매자가 거절을 하면 사기꾼으로 볼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하더라구요.

어차피 수수료도 판매자가 부담을 하지 않고 배송 관련 내용도 어느정도 보장이 되어 있다면 한번 진행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반 계좌이체 거래는 아무래도 부담감이 서로 있는 편이기 때문에 차라리 이게 낫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 번개장터 번개페이 거래 진행기

 

 

요즘에 카페를 갈 일도 없고 이미 충전기도 많이 있어 더 이상 필요 없게 된 충전기를 판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상대방에서 번개페이로 거래 가능한지 물어보았는데요. 저는 일단 번개페이가 무엇인지 알아본 뒤에 번개페이로 거래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번개페이로 결제를 하고 판매 승인에 대한 내용을 진행했는데요. 여기서 판매승인을 해줘야 실질적인 거래가 진행이 됩니다.

즉, 번개페이로 먼저 결제를 했다고 하더라도 거절을 하게 되면 거래가 잰힝이 되지 않는 것이지요. 

판매승인을 하기 전 일단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판매금을 입금 받을 계좌를 말합니다. 등록하기를 눌러 계좌를 등록합니다.

계좌 등록하기를 눌러주세요. 

판매금을 입금 받고 싶은 계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문자로 계좌가 등록이 되었다고 나타나게 됩니다. 

계좌를 입력하였으면 맨 밑에 있는 판매 승인하기를 눌러서 거래를 진행해주세요. 만약 판매를 하고 싶지 않거나 다른 플랫폼으로 이미 거래를 진행하였다면 거절을 하시면 되겠죠.

간혹 가다가 번개페이로 결제를 먼저하고 예약을 걸어달라는 사람들이 있어서 이렇게 판매자가 판매 승인, 거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은 괜찮지 않나 싶네요.

정말로 판매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나오구요. 

저 같은 경우는 첫 판매라 그런지 쿠폰이 나오더라구요. 사실 크게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만 나중에라도 중고거래를 할 때 사용할 일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판매를 진행하였으면 택배를 보내고 운송장 등록을 통해 구매자에게 배송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다라는 것을 알려주면 되는데요.

택배접수를 눌러 번개장터에 있는 택배거래시스템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주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직접 택배를 접수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접수를 마무리 하면 이렇게 승인번호가 오게 되고 이걸 편의점에 가서 접수를 하면 이제 운송장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2. 마무리

이번이 설명절이라 그런지 아직까지 택배접수를 진행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설명절이 끝나고 나면 택배 접수를 바로 진행해서 거래를 마무리해야 할 것 같은데요. 그 때 후기를 추가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번개장터 중고판매하러 바로가기

 

취향을 잇는 거래 번개장터

직거래부터 택배거래까지 쉽고 안전하게,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m.bunjang.co.kr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