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탑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미니스탁이란 해외 주식을 구입할 때 한 주씩 구입이나 파는 것이 아닌 그보다 적은 금액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합니다
이는 한국투자증권에서 미니스탁이라는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함께하는 서비스를 이용중에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안에는 해외주식 탭에서 미니스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죠.
1. 미니스탁을 하는 이유?
현재 미국 주식 굉장히 비싼 주들이 많이 있습니다 테슬라만 하더라도한국 돈으로 120 만원이 넘습니다. 최근에는 갑자기 엄청 떨어져서 110만원 정도가 되었는데 하여간 비싼편이죠.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300 만원이 넘습니다. 애플은 그나마 건들여볼 수 있기는 한데 저와 같은 소액으로 주식을 하는 주린이는 사실 구입하기에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상황에서 미국주식을 하지 않기에는 사실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장은 계속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데요 최근에 테슬라 같은 경우에는 엄청나게 올랐죠. 당장 어제는 떨어지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많이 오른상태이기는 합니다. 이럴때 주린이로서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기는 합니다.
저는 미니스탁을 한 삼개월정도 진행을 했습니다 물론 주식 자체를 시작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거의 처음부터 미니스탁을 하기 시작했죠. 하지만 이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정말 지금까지 한 달에 꾸준히 용돈을 투자에서 구입을 하고 있는데요 소소하게 수익을 얻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미국장이 계속 상승세라서 그런지 이익을 얻고 있죠. 물론 금액 자체가 워낙 소액이라 사실 크게 의미가 없기는 합니다.
2. 미니스탁의 장단점
미니스탁은 장점은 계속해서 언급해드렸던 것처럼 소액으로도 미국주식에 뛰어들수 있다는 점입니다. 1주를 전체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천원 단위로 적은 금액으로 구입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저처럼 용돈으로 소소하게 미국주식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딱 어울리는 주식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소액이라고 하더라도 꾸준하게 구입을 하면서 하게 되다보면 어느정도 성과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정도 금액이 모이면 그때부터는 본격적으로 미국주식에 투자를 해봐도 되겠죠. 그때쯤이면 경험도 쌓였을테니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점은 제가 직접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구입을 걸어놓으면 한국투자증권 측에서 한꺼번에 구입을 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바로바로 매수와 매도가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예로 제가 한참 오르고 있는 테슬라를 구입하기 위해서 매수를 걸었는데 다음날 구입이 되더라구요? 미국장이 열리고 나서 시도를 하면 다음날 미국장이 열리는 시점에 맞춰서 구입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창 상승세로 오른 테슬라를 구입하게 되는 것이니 이것은 상당히 손해가 되는 부분이죠. 바로 열리자 마자 사야 이익을 볼 수 있는데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매도와 매수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절대적으로 맞지 않는 방법이기는 합니다.
또한 미국에 있는 주식을 전부 있지 않습니다 유명한 주식들만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숨겨져 있는 우량주를 구입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또한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바로 바로 매수 매도가 되길 원하시는 분들은 미니스탁이 아닌 해외 주식을 따로 증권계좌를 통해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마무리
미니스탁의 방법은 저처럼 소에게 용돈으로 조금씩 투자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딱 맞는 서비스 라고 생각을 합니다 경험삼아 일어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금액만 하겠다 라고 하는 분들에게 정말 딱 맞는 서비스 라고 생각을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모두 주식으로 부자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