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으로 6월 8일에는 애플의 WWDC 열렸습니다. 여기서 각종 업데이트 내용과 새로운 버전의 OS들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아이폰 iOS15, 아이패드의 iPadOS15, 워치의 WatchOS8, 그리고 맥북의 macOS12, montery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버전의 OS가 발표가 되면 얼른 써보고 싶고 업데이트 내용이 무엇인지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것이 IT기기를 좋아하는 분들의 마음일텐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맥북의 macOS monterey이 개발자 베타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북 macOS12 Monterey(몬터레이) 개발자 베타 업데이트

 

방법은 일단 개발자베타 웹사이트를 통해서 프로파일을 받고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개발자베타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비슷한데요. 

 

https://betaprofiles.com/

 

위의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퍼블릭 베타를 업데이트 하는 것과는 다른 방식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베타프로파일이라는 별도의 웹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며 퍼블릭 베타를 할 때는 애플의 웹사이트를 통해라 라고 홈페이지에서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베타프로파일

접속을 하시면 각종 OS 베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MacOS 뿐만 아니라 iOS, iPadOS 등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각 기기로 접속 하여 다운로드를 받으면 프로파일 다운로드 받고 개발자베타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macOS 12

그럼 일단 저희의 목표는 macOS12 이니 이를 다운로드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개발자베타 업데이트를 하기 전에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OS 개발자베타도 업데이트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한번 개발자베타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다시 다운로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은 초기화 후 백업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보통 OS를 판올림을 하게 되면 뒷버전으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공장초기화 후 백업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런만큼 다시 뒷버전을 돌아가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도 매우 번거롭습니다. 거기에 개발자베타의 경우에는 불안하기 때문에 각종 버그와 시스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본래 다음버전을 준비하면서 개발자들이 앱을 테스트하고 실험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들은 불편할 수가 있다는 부분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파일 설치

이제 그럼 다운로드를 받고 실행을 시켜주세요. iOS나 iPadOS와는 달리 macOS는 컴퓨터인만큼 확실히 설치하는 방법 자체가 상이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처럼 설치를 하면 되는 것이네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가 마무리가 된 이후에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이제 macOS12, Monterey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개발자 베타 OS가 설치가 되게 되고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2. 마무리

 

맥북의 macOS12, Monterey 개발자 베타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맥북을 메인 컴퓨터로 사용을 하고 있는 만큼 아직은 설치를 진행하지는 않으려고 하는데요. 어떠한 문제점이 발생할지도 모르고 만약 큰 문제가 발생을 하게되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도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퍼블릭베타가 나올때까지는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개발자베타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충분히 염두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