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램쉘 모드라고 알고 계신가요? 맥북을 사용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모드 중 한가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애플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면 이러한 사용자의 갬성을 자극하고 사용성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클램쉘 모드는 그냥 맥북을 열지 않고 닫고 사용하는 모드를 의미합니다. 윈도우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맥북에서는 아예 공식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모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맥북에어 2019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모니터에 연결해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발열 때문에 꺼려지는 경향이 있지만 만약 요즘 나온 M1 을 사용하신다면 훨씬 더 자주 사용하는 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1. 맥북 클램쉘모드 사용해보기

 

맥북 클램쉘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실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딱 3가지만 진행하면 되는데요. 

  1. 전원연결이 되어 있을 것
  2. 모니터에 연결이 되어 있을 것
  3. 키보드, 마우스가 연결되어 있을 것

이렇게 3가지입니다. 그럼 바로 연결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과-모니터를-C타입-허브를-통해-연결
모니터 연결

일단 모니터에 연결? 저는 TV로 연결을 해서 보고자하는데요. 모니터와 연결하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맥북에어의 경우에는 C포트 밖에 없기 때문에 이렇게 허브가 필요한데요. 허브에 HDMI를 연결하였습니다. 

만약 C to C로 연결이 가능한 모니터라면 굳이 허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게 되겠죠. 저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허브에 HDMI를 연결하였습니다. 이렇게 해도 크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맥북-전원연결
전원연결

그리고 두번째로 전원을 연결을 하였습니다. 저는 허브에 동시에 연결을 하였는데요. 꼭 그렇지 하지 않고 남아있는 C포트에 전원을 연결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평소에 사용하던 전원을 연결했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핸드폰 충전기와 같이 충전속도가 낮은 기기를 사용한다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블루투스-마우스-키보드-외부장치-연결
키보드, 마우스 연결

그리고 나서는 외부 입력 장치인 마우스와 키보드입니다. 저는 모두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하였습니다. 꼭 유선으로 사용을 하지 않아도 제대로 작동을 하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하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맥북을 닫기 전에 미리 연결을 해둬야 합니다. 열지 않고는 연결을 할 수가 없으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는 미리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클램쉘모드-완료!
준비완료!

그리고 나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딱 하고 연결이 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특별하게 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연결이 자연스럽게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보면 정말 애플에서는 사용자의 사용성을 잘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네요.

 

 

2. 마무리

 

이렇게 맥북 클램쉘 모드라는 것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아마 영화를 보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새로운 경험이라 재미있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