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맥북 빅서가 나오면서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여러가지로 변경된점이 있었습니다. 그점에 대해서는 예전 빅서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 후기를 다루면서 말씀을 드린적이 있는데요. 전체적인 모습은 iOS나 iPadOS와 비슷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애플이벤트를 통해 발표된 맥북의 새로운 모습은 그것이 어느정도 사실임을 말해주고 있었죠. 어쨌든 이번에 맥북 빅서를 업데이트를 하면서 당황스러운 점 한가지는 바로 배터리의 %표시가 없어졌다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 빅서 배터리 페선트 다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1. 맥북 빅서 배터리 퍼센트

맥북 빅서를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의 초기 모습입니다. 윗줄의 상태표시창이 여러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이 되어 있는데요. 제어센터가 새롭게 생긴 것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배터리 표시에 퍼센트,%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설정에서 배터리에 들어가보아도 퍼센터, %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더라구요. 그저 사용기록과 함께

배터리에 대한 설정만이 나올 뿐이었습니다. 이러한 위의 상태표시줄에서 배터리, %에 대해서 표시를 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설정에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설정에서 가능한 부분인데요.

 

 

2. 맥북 빅서 배터리 퍼센트 표시하기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 화면에서 Dock 및 메뉴 막대라는 부분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그럼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윗줄 상태표시줄이 바로 메뉴 막대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설정은 배터리 메뉴가 아닌 바로 이 메뉴 막대 설정에서 해줘야 하는 것이었죠.

밑으로 내리시면 이렇게 배터리에서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퍼센트 보기라는 부분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배터리에 %, 퍼센트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3. 마무리 

사실 별 것 아닌 설정인데요. 어디에서 설정하는 지를 몰라 지금까지 계속 불편하게 맥북을 사용해온게 아닌가 싶네요. 확실히 윈도우와는 설정부분이 달라서 헷갈리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배워가고 있는 중입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