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도시가스 요금은 자동이체로 납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집을 이사하면서 납부를 시작했던 것 같은데 그 당시 자동이체 방법이 전화로만 가능했었죠. 그래서 이번에 카드를 해지하고 자동이체 방법을 변경해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죠.

일이 바쁘다보니 전화를 해서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취소를 하는게 번거롭게 느껴지더라구요. 관리비나 임대료, 월세도 카드어플을 통해서 자동이체가 신청이 되는데 왜 인천도시가스는 안되나 싶었는데 알아보니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도시가스 요금을 모바일로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인천도시가스 요금 납부 방법, 모바일

인천도시가스 외에도 도시가스 요금을 모바일로 납부하기 위해서는 어플이 하나 필요합니다. 바로 가스앱이라는 어플인데요.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를 통해서 검색을 하면 나오게 됩니다.

도시가스-회사-선택화면
도시가스 회사 선택

실행을 하면 여러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가스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는 도시가스 회사 내용이 나오네요. 서울, 인천, 제주, JB 총 4개의 회사를 이용하는 도시가스 요금은 이 어플을 통해 납부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이게도 여기에는 인천도시가스 요금 납부가 가능하다는 것이네요. 만약 다른 지역 도시가스를 사용하신다면 다른 지역을 선택을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고객번호-확인화면
고객번호 확인

그렇게 지역을 선택하셨으면 가입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여러정보를 입력하고 나시면 이제 이렇게 요금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고객번호가 조회되네요. 내용이 맞으면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요금납부-화면
요금납부 하기

그럼 납부를 해야할 요금과 지금까지 납부한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지로 고지서를 통해서만 확인했던 요금인데요. 이렇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요금내역을 확인하는 것은 처음인 듯 합니다. 확실히 편리하기는 하네요. 이러한 어플이 있다는 것을 빨리 알았으면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납부할 요금을 확인하셨으면 요금납부라는 메뉴를 눌러서 요금납부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미납내역은 하나만 있기 때문에 그 요금를 결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결제완료-화면
결제완료

결제방법에는 가스페이라는 항목도 있는데요. 저는 특별하게 등록한 것이 없기 때문에 일반 카드 결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에 보면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에는 이중 결제가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고 하는데요. 저는 어차피 카드해지를 진행해 결제가 될 수 없으니 상관없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리고나서는 일반적인 카드결제방법과 동일합니다. 저는 신한카드로 결제를 진행했는데요. 신한플레이 어플을 통해서 결제를 손쉽게 진행을 했습니다. 

 

 

결제내역을 살펴보니 현재 결제처리중이라는 내용이 나오네요. 선납 처리 중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그렇기 때문에 자동이체 해지는 바로 안되더라구요. 자동이체 변경과 해지에 대한 내용은 추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마무리

이렇게 인천도시가스 요금을 모바일로 손쉽게 납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로 어렵지 않았는데요. 이러한 어플이 있다는 것을 좀 더 빨리 알았으면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었을텐데 아쉽기는 하네요.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아서 바로 자동이체 방법도 바꾸고 모바일 고지서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