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이나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에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이번에 공동인증서를 잃어버리면서 다시금 재발급을 받아야 되는 상황이 발생을 하였는데요. 그렇기 위해서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공동인증서 재발급 방법과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 활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를 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금융인증서과 공동인증서 발급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공동인증서에 대한 내용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금융인증서는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에서 활용을 할 수 있는 인증서 종류로 굳이 저장장치에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 굉장히 유용한데요. 저도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 여러 은행과 기관에서 로그인을 잘 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 한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발급을 받으면 3년간 사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은 확실히 덜 한편입니다.
그럼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을 위해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혹시 인터넷뱅킹을 위한 아이디 발급을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발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관련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절차를 진행하시면 이제는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본인의 농협계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모바일OTP 입력을 해야합니다. 모바일 OTP는 농협 모바일뱅킹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만약 모바일 OTP 발급을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모바일 뱅키어플을 통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모바일OTP 인증도 완료하시게 되면 공동인증서 저장과 함께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고 발급이 마무리가 되게 됩니다.
이렇게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에서 진행하는 농협 공동인증서 재발급과 발급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근댓글